원로회의 의장단, 봉은사 관련 우려 표명
원로회의 의장단, 봉은사 관련 우려 표명
  • 박봉영 기자
  • 승인 2010.03.24 18:35
  • 댓글 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헌종법따라 직영 지정 당연”…사후 사유재산 종단 귀속도 지지

조계종 원로회의 의장단이 봉은사 직영지정과 관련해 “종헌종법대로 여법하게 처리할 것”을 당부했다.

원로회의 의장 종산 대종사를 비롯한 원로회의 의장단은 24일 오후 2시 청주 보살사에서 간담회를 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봉은사 직영지정과 관련해 “종헌종법에 따라 봉은사가 직영으로 지정됐고, 이는 종단의 포교사업 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라며 “여법하게 행정절차들이 마무리돼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의장단은 또 “종단 내부문제인 직영사찰 지정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안 된다”고 깊은 우려를 나타내며 “조속한 시일 내에 모든 문제가 마무리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의장단 스님들은 이와 함께 종단이 추진하고 있는 사후 사유재산 종단 귀속을 적극 지지한다는 뜻도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로의장 종산 대종사, 부의장 지혜 대종사, 부의장 밀운 대종사, 혜승 대종사, 정무 대종사, 혜정 대종사 등 모두 6명의 스님들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 2010-03-26 07:55:51
정치권과 총무원장 집행부에게 한마디해보십시오 분명 종교 탄압입니다

똑같은승려되지맙시다 2010-03-26 06:58:00
현실를 바로봅시다 60년대가 아닙니다 21세기에 디지털시대에 살고 있읍니다 서당에서 공부하던 시대가 아닙니다 본질을 알고 성명발표하십시다 상좌가 시킨다고 이심각한 시점에서 이런성명발표해야합니까 대종사스님답게 총무원장을 참회시켜야지요

이희숙 2010-03-25 11:08:33
명진스님 정치와 신도님들을 이용한 언론플레이 그만하시고 진정한 스님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봉은사 청년회 2010-03-25 09:43:30
그리고 오늘 오후에 봉은사 신도회에서 명진스님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누구마음대로 그런 성명을 발표합니까? 20만 봉은사 신도 대다수의 생각과는 정반대로 가려고 하는 신도회가 누구를 위한 신도회입니까? 봉은사 전체 신도들의 대표입니까? 아니면 명진스님의 팬클럽입니까? 그리고 명진스님도 분명하게 그런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했다고 하지요. 신도들이 성명서를 발표하거나 하면 자신은 봉은사를 떠나겠다고.... 당신들이 성명서를 발표하는 그순간... 명진스님... 반드시 약속을 지키시고 조용하게 떠나세요. 우리 불자들은 이제 조용하게 기도하며 정진하고 싶습니다.

이게뭡니까? 2010-03-25 09:41:50
오호통제라 이게 뭡니까? 몇십년수행하셨다는 분이 그리도 장삼자락 휘날리며 천일기도 멋드러지게 폼생폼사 같은 분위기로 수행정진 하신분이 세간의 온갖 시시비비를 논하고 억울하다고 모냥빠지게 법상에서 눈물흘리는 헐리웃 액션들이 차~~암 불교의 미래를 진정 온 마음으로 생각 하시는 분인지 명진스님께 그리고 같이 동요 하는 분께 묻고 싶습니다. 진실은 반드시 밝혀 지는 것입니다. 절집에서는 대중이 소를 잡으면 살생을 해야 하는 것이라 기초교리강좌에서 배웠습니다. 분명 명진스님도 그리 우리불자에게 가르 치면서 당신은 왜? 이제 더 모습이 추해지지 말고 열반하신 법정스님 처럼 참된 무소유로 다시 돌아 가십시요 이 난리가 나려고 법정큰스님이 그 토록 무소유를 강조 하셨나 봅니다 오호 통제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