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스카우트 ‘제9기 지도자훈련 중급과정’ 성료
불교스카우트 ‘제9기 지도자훈련 중급과정’ 성료
  • 이창윤 기자
  • 승인 2020.07.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기 지도자훈련 초·중급과정’훈련 모습. 사진 제공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

한국스카우트 불교연맹(연맹장 성행)이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이천 녹야원에서 ‘제9기 지도자훈련 초·중급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자훈련에는 전국 사찰 어린이·청소년법회 지도자와 훈련 강사 등 35명이 참여했다.

불교연맹은 단위사찰 어린이·청소년법회 활성화 방안 연구와 프로그램 제공, 법회·불교스카우트 운영 능력 배양을 위해 이번 지도자훈련을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2박 3일간 매듭법, 응급처치, 신호법, 지도와 나침반, 불교스카우트 활동의 특징, 청소년 활동의 이해, 캠프 파이어, 하이킹 등 어린이·청소년 지도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지도자 훈련에 참가한 서민지 씨(대구 한국불교대학 대관음사)는 “어린이·청소년법회와 불교스카우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중급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회향식에서 연맹장 성행 스님은 “이번 지도자훈련에서 습득한 지식을 어린이·청소년을 지도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며, “2023년 170개국 5만 명이 참가하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도 참가해 불교연맹의 위상을 드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