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과 분원, 긴밀히 소통하며 난국 헤쳐가자”
“재단과 분원, 긴밀히 소통하며 난국 헤쳐가자”
  • 이창윤 기자
  • 승인 2020.07.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선학원, 6일 2/4분기 분원장 임명식
▲ 재단법인 선학원 이사장 법진 스님이 임명장 수여 후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재단법인 선학원(이사장 법진)은 ‘2020년도 2/4분기 분원장 임명식’을 7월 6일 오후 2시 한국근대불교문화기념관 지하 3층 만해홀에서 개최했다.

이사장 법진 스님은 분원장 20명에게 일일이 임명장을 수여하며, 대중 외호와 가람 수호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법진 스님은 임명장 수여 후 인사말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찰마다 사찰경영이나 포교에 어려움이 많다.”며, “사찰경영과 포교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할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비대면 활동이 늘고 있는데, 불교계의 사찰운영이나 포교활동은 대면 위주여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법진 스님은 또 “종교인 과세, 최저임금제, 고용보험 등 제도 변화로 불교계가 겪는 행정적 어려움도 심화되고 있다.”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사찰을 경영하고 포교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단과 분원, 분원과 분원이 서로 긴밀히 소통하고 연구하면서 함께 난국을 헤쳐 나가자.”고 말했다.

임명장을 수여받은 분원장은 다음과 같다.

△대전 심광선원=영은 △용인 무진선원=무진 △대전 삼회선원=초경 △울산 성불선원=혜안 △진주 정심선원=일진 △남원 승련서원=일공 △대구 원정사=성훈 △대구 묘적선원=영조 △부산 각원선원=지언 △대구 성도선원=무문 △서울 약수선원=정묘 △포항 일출선원=지현 △공주 영명사=동신 △함양 금선사=일여 △대구 불광선원=농현 △부산 해운정사=지삼 △영주 석륜선원=보안 △진주 천진선원=혜성 △증평 불정선원=범일 △금산 대원선원=청현(이상 무순)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