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 전문상담사 3명 확보
가족상담 전문상담사 3명 확보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05.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18일 위촉식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가 가족상담전문상담사 3명을 확보했다. 지난 18일 전문상담사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가족상담전문가는 가족(부부)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 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상담 관련 전공학과의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다.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되어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오랫동안 상담 한 전문가 3명을 1년 기간으로 위촉했다.

센터장 선주 스님은 “지역사회에서 가족상담을 담당하는 센터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가족상담사 역할이 클 것으로 보이며 김천시민들의 긍정적 변화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했다.

가족상담은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부모-자녀간, 부부간가족관계 개선, 비혼청소년 임신갈등 상담 등 개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상담은 전화 및 방문 또는 사이버상담을 통해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가족전문상담사와 연계해 무료로 6회기 진행한다.

센터는 상담사의 전문성 향상 및 발달촉진, 내담자의 문제해결 및 복지와 성장촉진을 목적으로 자체교육 및 정기적 사례회의, 역량강화교육 및 슈퍼비전 등도 시행한다.

센터에는 현재 상담실무자 2명이 상근으로 배치되어 상담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유형별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070-4158-5734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