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콩레이 부산 인근 상륙 가능성...전국 많은 비
태풍 콩레이 부산 인근 상륙 가능성...전국 많은 비
  • 조현성
  • 승인 2018.10.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기상청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5~6일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린다. 제주와 남부지방에서는 강한 바람으로 인한 피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태풍 콩레이는 5일 오전 9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70km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다.

콩레이는 중심기압 970hpa, 최대풍속 35m/s(126km/h)의 강한 중형 태풍으로 25km/h 속도로 북북서진 중이다. 콩레이는 점차 북동쪽으로 방향을 방향을 바꿔서 6일 오전에는 부산 인근을 지날 것으로 보인다.

오늘부터는 26도 이하의 상대적으로 낮은 해수면온도 구역으로 진입하면서 태풍 콩레이의 강도는 점차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우리나라 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과 충돌하면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

5일 현재, 제주도 해상과 남해상, 서해남부에 태풍특보가 발표되겠고, 6일에는 내륙에도 태풍특보가 확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6일 새벽~낮에는 태풍이 우리나라에 가장 가깝게 접근해 비와 바람의 강도가 가장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 지리산 부근을 중심으로 강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고,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전국에서도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로 인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태풍이 남해상을 통과하는 5일 오후부터 6일에는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 초속 35~40m(시속 126~144k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가 필요하다.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