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은 9월 27일 오전 10시 금천구 지역주민 250명과 환경축제‘함께 GREEN 미래’ 행사를 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했다. 이 행사는 금천구 시흥1~5동 주민모임 참여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인근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자원순환활동, 업사이클 체험, 이벤트 등을 운해여 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했다, 행사 당일 우유팩 또는 아이스팩 5개 이상 지참 시 견과류 증정, 텀블러 지참 시 에이드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업사이클 체험 부스에서는 양말목공예, 파우치 꾸미기 등이 진행되며, 이 밖에도 병뚜껑 컬링, 돌림판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본 행사는 당일 행사 안내 부스에서 체험미션지 수령하여 다양한 체험부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 행사는 청담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제로웨이스트샵 ‘느림보상점’과 먹거리교육공동체 ‘맛들’도 동참했다. 제로웨이스트샵 느림보상점에서는 환경 퀴즈를 맞추면 대나무 칫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먹거리교육공동체 ‘맛들’에서는 다양한 채소와 친해질 수 있는 비건 샌드위치 체험을 진행했다.
인솔 교사 남 모 씨는 “이들이 환경축제를 통해 우유팩을 통한 자원순환, 양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체험 등을 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내년에도 축제가 열리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유지훈 관장은 행사 진행을 위해 도움을 준 후원자,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는 모두 지구의 소중함을 잊지 말아야 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합니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