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해경)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청평 녹수 캠핑장에서 1박 2일 동안 장애·비장애 아동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를 잇-다!’를 실시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된 ‘가족 힐링캠프 잇-다!’는 가족 간의 소통과 더불어 장애·비장애 아동 가족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가족 그림 및 가훈 만들기 △시원한 물놀이 △캠프파이어를 통한 가족 장기자랑 등 가족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향초 만들기 △단합 게이트볼 게임을 통해 자연 속에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가족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는 “올해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였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외동딸인데 동네에 친한 언니 오빠를 만들어 줄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연락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이해경 관장은 “이번 가족 캠프가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여부를 넘은 다양한 교류로 더불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