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찬정)은 지난 10일 갈현센터에서 지속가능한 환경보호(ESG) 캠페인 ‘지구를 살려줘!’를 주제로 친환경 세제 무료 리필 행사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세제를 통해 환경 파괴를 줄이고, 일상생활에서 남용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목표로 진행했다.
ESG캠페인에는 100명 이상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비지플랫폼의 지원으로 친환경 세제인 ‘Resoon(리순)’으로 주방세제와 세탁세제를 무료로 제공했다.
한 주민은 “평소에 텀블러를 사용하며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노력했었는데, ESG캠페인을 통해 환경도 생각하면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이런 행사가 계속되면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행사가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과천시의 지역주민에게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해 세제 복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 7월 18일에도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 친환경 세제 ‘무료 리필데이’가 진행했다. 친환경 프리미엄 세제 200ml를 무료로 제공하고, ESG 캠페인으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실천해 환경부로부터 현금 2,000원을 환급받는 이벤트를 추가 진행했다.
박찬정 관장은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해서 이번생에는 부처님 불보살님들 보란듯이 수행기를 날마다 작성한다
명상을 하고 불교글짖기도 한다
자! 자! 보란말이야 나 잘하고 있지? 나 명상도 하고 불교사찰순례도 하는 수행승이야!
아동심리학에선 내면의 자아가 2가지 있다
분노하는 아이와 관심받고자하는 아이
앞에것은 불보살님과 부처님게 복수하고 싶은것이다 왜? 아주 특별한 자신을 좀 즐겼다는 이유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