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이달 30일까지…개발·보급·연구 등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문화부(문화부장 혜공스님)와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음악원은 불교음악 계승 창달과 한국 불교음악 발전에 이바지한 이들을 포상하기 위해 ‘제7회 불교음악상’을 개최한다.
불교음악상 선정 방식은 추천 공모를 통한 후보 접수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루어진다. 지원 분야는 불교음악 개발(작사, 작곡, 편곡 등) ‧ 불교음악 보급(연주, 가창 등) ‧ 불교음악 연구(학술, 이론, 연구 등) ‧ 기타 불교음악 발전에 대한 모든 분야이다. 추천 자격은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무기관 각 부서장 및 본종 산하 사찰 주지(각 말사 주지는 교구본사 주지의 동의를 받은 후 추천할 수 있음) 및 각급 문화 ‧ 포교 ‧ 신도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0일(금)까지며, 접수 방법은 추천서 및 공적조서(종단 홈
페이지 www.buddhism.or.kr 공지 사항에서 양식 다운로드), 공적 사항, 증빙 서류와 후보자 이력서를 작성하여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음악원에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헌정 음악회와 시상식은 ‘2024 불교문화대전’ 기간인 불기 2568(2024)년 10월 23일, 24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문화부는 “불교음악 관심 고조와 음성 포교의 영역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 음악인들의 자긍심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는 제7회 불교음악상에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