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은 한국불교태고종 (재)천년고찰 청련사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명상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8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구성으로 놀이처럼 재미있게 명상을 배워 어린이들이 스스로 명상을 생활화하고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오전 10시 입소식 후,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주의집중 명상’시간으로 호흡 명상과 싱잉볼 명상을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점심 식사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햄버거를 비건식으로 제공한다.
오후 ‘감각자각 명상’ 시간에는 걷기 명상과 아로마 명상을 진행하며, 이후 ‘정서지능 명상’ 시간에는 EQ를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워주는 마인드풀니스와 감정 바라보기로 진행된다.
저녁식사 시간부터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먹기 명상과 공감명상(촛불명상) 그리고 만트라 명상음악밴드 마고사운드 음악회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방학 중 어린이들의 생활개선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알차게 준비한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경기도 종교계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이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일 참여 가능 인원은 50명으로 현재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02)705-5365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