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선학원(이사장 지광)은 신심과 원력이 돈독한 선학원 제적 도제들의 학비를 지원하기 위해 2월 3일~17일까지 '제46차 도제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재단 소속 분원의 창건주, 분원장의 직계 도제로 소속 분원장의 추천을 받은 스님(1분원 1스님 수여)이거나 또는 동국대학교, 중앙승가대, 금강대학교, 능인대학교,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위덕대학교, 동명대학교,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의 불교관련 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스님이다. 다만 불교 외 전공자의 장학금 지급은 종무회의에서 결정한다.
이들은 매학기 일정 이상의 학점을 취득하고, 전학기 평균성적이 89점(백분율), 또는 3.5(4.5점만점 기준)이상의 성적을 받아야 한다.
도제장학금 신청자는 △도제장학금 신청서 △수행이력서(사진 포함, 이상 소정양식) △소속 분원장 도제장학금 추천서 △승적증명서(3개월내 발급) △재학증명서(3개월내 발급) △성적증명서(3개월내 발급) △연구논문 계획서(대학원 재학 승려에 한함) △여권 복사본(해외 유학승에 한함)을 구비해 재단 사무국 교무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도제장학금 신청에 필요한 소정양식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seonhakwon.or.kr) 종무행성서식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도제장학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재)선학원 교무과 02)734-9654~6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