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독립운동가 운암 김성숙 선생(태허 스님)의 발자취를 찾아 나서는 특집 다큐멘터리 운암 로드 탐방 ‘운암 김성숙을 만나다’를 방송한다.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제1회 운암로드 탐방 행사를 개최했고, BBS가 1박 2일 동안 운암 김성숙 선생의 수행 사찰인 남양주 봉선사와 출가 사찰인 양평 용문사 등 여러 활동 장소를 함께 이동하며 이를 밀착 취재했다.
특집 다큐 ‘운암 김성숙을 만나다’는 독립운동가 운암 김성숙 선생의 독립과 민주화 업적과 삶을 재조명해 국민에게 독립운동가를 이해하고 애국심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운암 김성숙 선생은 1898년 평안북도 철산에서 태어나 19세에 경기도 양평 용문사에서 출가했다. 이후 만해 스님과 함께 3·1독립운동을 주도했다. 의열단, 조선의용대, 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위원으로 조국의 독립에 기여하고 해방 후 대한민국의 민주화 정립에 헌신하다 지난 1989년 4월 동지들이 비나 피하라고 지어준 ‘피우정’에서 서거했다.

특집 다큐 <운암김성숙을 만나다>는 BBS TV를 통해 11월 19일(토) 오후 5시 30분 방송하며 재방송은 11월 20일(일) 오후 9시 30분, 22일(화) 오후 3시에 방송한다.
BBS TV는 전국 케이블TV와 GENIE TV(232번), SK BTV(296번), LG U+(276번), 스카이라이프(180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TV 채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