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SBS ‘두시탈출 컬투쇼’ 이재익 PD 첫 강연자 나서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박경준)이 개최하는 ‘명사의 지식강연’이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한 달 동안 ‘대학생, 청춘의 멘토를 만나다’를 테마로 열린다.
지난 9월과 같은 테마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SBS PD이자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의 저자 이재익 씨의 1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마케팅 빅뱅’‘마케팅 트래블러’‘소셜 크리에이티브’의 황성욱(8일)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의 저자인 가치혁명가 정철윤(15일) ▲만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라이벌’의 저자 김재훈(22일) 씨 등이 대학생들의 멘토로서 즐거운 소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 강연자인 이재익 SBS PD는 현재 라디오 청취율 18%에 육박하는 ‘두시탈출 컬투쇼’의 PD로, 나른한 오후에 청취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그는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원더풀 라디오’의 원작 소설의 작가이자 시나리오를 쓰기도 했다. 1년에 5권 이상의 소설을 펴낼 만큼 부지런한 크리에이터다.
이 날 강연은 그의 저서 ‘나 이재익,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강연과 토론을 통해, 인생의 기로에 선 많은 청춘들이 따뜻한 조언을 듣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동국대 문화관 4층 초허당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신청은 동국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이며 최대 100명까지 신청 받는다.
한편, ‘명사의 지식강연’은 동국대 중앙도서관과 인터파크가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지난 4월과 6월, 9월에 개최됐다. 문의: 동국대 중앙도서관(02-2260-8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