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정 스님 "도박? 시줏밥 먹을 자격 없다"
종정 스님 "도박? 시줏밥 먹을 자격 없다"
  • 이혜조 기자
  • 승인 2012.05.09 14:19
  • 댓글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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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회견서 질책…8명 검찰에 도박혐의로 곧 피고발

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이 백양사 도박 사건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다.

종정 스님은 9일 불기2556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기자회견에서 "도박 소리는 처음 듣는다"고 전제한 뒤 "하지만 삭발염의하고 시줏밥 먹을 자격이 없다. 먹물옷 입을 자격도 없다."고 경책했다.

종정 스님은 또 "출가자로서 우를 범하고, 못난 짓을 해서는 안 된다"고 승가의 지계청정을 당부했다.

한편 성호 스님은 이날 오후3시 도박사건에 연루된 8명의 스님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정이다.

성호 스님은 고발장에서 2명의 스님의 법명과 소속 사찰, 직위를 직접 거론한 뒤 "8명이 공동으로 4월 23일 밤8시부터 다음날 오전9시까지 백양관광호텔에서 술 담배 도박을 벌였다"고 적시했다.

성호 스님은 "소위 포커도박을 해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쳤기에 고발하니 철저히 수사해 엄벌에 처해 주기 바란다"고 고발장에 적었다.

성호 스님은 <불교닷컴> 등 언론보도 내용과 13시간 분량의 동영상 파일도 함께 검찰에 제출할 예정이다.

성호 스님은 "조계사 앞에서 1인시위를 하다 폭행당해 경찰에 고소한 사건이 일정부분 혐의가 인정돼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라며 "이런 폭력과 음주, 도박 등을 단호하게 처리해야 혁신이 된다"고 말했다.

스님은 또 "허울뿐인 자성 쇄신은 그 자체가 쇄신의 대상이다"고 덧붙였다. 

서울중앙지법 출입기자들은 오후3시 고발장을 접수하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준비하는 한편 조계종 총무원 등을 상대로 사실여부를 확인 중이다.

이미 일부 통신사들이 스님들의 법명까지 거론하며 도박 혐의로 피고발된 사실을 보도해 사건의 파장이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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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좀해라 2012-05-10 09:39:10
중들아 공부좀 해라
부처님 정법데로
====서울의 유래는 부처님 태어난 나라 인도의 슈라바스티에서 (사위성)에서 유래함====

--주소복사해서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cafe.daum.net/GGBC26/U3uO/5?docid=1FH0I|U3uO|5|20081031213903&q=%BC%AD%BF%EF%20%20%20%BD%B4%B6%F3%B9%D9%BD%BA%C6%BC

--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존재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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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광 큰스님은 전생에 수행하시고 인연따라 금생에 많은 중생들을 위하여
봉사하고 헌신하시는 큰스님입니다
지광이라는 법명처럼 지광 큰스님은 지혜와 법력이 대단합니다
법력이 증명하고 있읍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도 초청해서 법문을 하신 분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엘리트 불자를 가장 많이 교육하여 배출하신 분입니다
불교의 나갈 방향을 잘 알고 실천하시는 존경받는 큰스님입니다

지광 큰스님이 불교방송에서 하신 지혜의 말씀은 짧은 시간에 듣고
많은 공부가 되오니 꼭 들어보십시요

불교공부하시고 싶은 분은 능인선원 불교대학에 등록하시어 공부하십시요
시간이 없는 분은 온라인 불교대학을 운영하오니 등록하시어 공부하십시요

지광 큰스님 능인선원 주소입니다(주소 복사하시고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www.nungin.net

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인연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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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차별 신고합시다--

=(주소 복사해서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itbjAvvabb4$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468084

http://www.ohmynews.com/NWS_Web/Opinion/opinion1_m1_list.aspx?cntn_cd=A0001468084&add_gb=2&ord_gb=1&add_cd=RE005610880&line_no=93&page_no=4


http://www.bulgyofocus.net/news/articleView.html?idxno=61834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uid=3149&table=military

http://www.rnlaw.co.kr

http://www.kir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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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광부,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 운영============= ---


이명박정부의 종교편향 논란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가운데 공직자의 종교차별 행위를 신고하는 센터가 설치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은 18일 “국가 공무원 복무규정과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공무원이 직무를 이용해 종교차별을 하는 행위를 신고받기 위해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를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신고센터 운영은 10월 1일부터 가동된다.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에는 불교, 개신교, 가톨릭, 원불교 등 종교계가 추천한 인사와 법조계 인사, 종교에 관한 학식이 풍부한 인사 등이 참여하는‘공직자종교차별심의위원회'가 구성돼 신고된 사례들을 심의한다.

신고접수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문화체육관광부홈페이지( www.mcst.go.kr )와

전화를 통해 접수하면된다. 전화번호 02-720-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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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서 유래한 상용어 지명 사전-----

http://beopbo.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83&no=66819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불교용어---

우리나라는 삼국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불교국가였기때문에 불교관련 말이 많다.

*공부도 불교에서 유래된 언어이다.

쌀 보리 등도 인도에서 불교를 타고 들어온 용어라고 합니다

*명복(冥福)

*스승도 불교에서 사용하는 말이었다.

*세계(世界)불교에서 이르는, 중생이 사는 이 현상계
(世는 과거, 현재, 미래의 삼세(三世), 界는 동서남북과 상하를 가리킴)

*과거(過去) *현재(現在) *미래(未來)

*무진장 *건달 *도로아미타불 *인연 *가관 *설상가상 *가호 *객사 *걸식

*말세 *명색 *미혹 *미망인 *삼매 *방편 *시달림 *아사리판 *출세 *사자후

*신통 *업보 *호사다마

*짐승(중생이란 말에서 왔다고 한다), 뒷바라지란 말에서의 *바라지, 살림살이에서의

*살림 청량음료의 *청량도 불교에서온 말이고.

*청량리, 안양, 보문, 불광...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지명도 불교용어이고..

우리말 자체가 거의 불교와 인도철학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졌다.

*아궁이는 아그니에서 온말이고..

*서울 (수행하는 곳)은 '슈라바스티' 가 서라벌로 변형되고 그이후 서울로 된것이고

천주교에서 쓰는 *천주도 불교용어이고 개신교에서쓰는

*장로도 오래 수행한 원로 스님 (장로니: 오래 수행한 원로 여스님) 불교의 큰스님을 뜻하는 말이다.

기독교에서 쓰는 *오병이어의 이적도 사실은 성경보다 훨씬 연대가 앞서는 불경중 법화경에 이어오병을 변형한 것이다.

*전도 (부처님 전도선언)

*사물 원래 절에서 불교의식 때 쓰인 법고(法鼓)·운판(雲板)·목어(木魚)·범종(梵鐘)의
네 악기를 가리키던 말이었으나 뒤에 이것이 북·징·목탁·태평소로 바뀌고 지금은
다시 북·장구·징·꽹과리의 네 민속타악기로 바뀌어, 일반적으로 사물놀이라고 하면
이 네 종류의 악기로 연주되는 음악과 그 음악에 의한 놀이를 가리키게 되었다.

*점심 선종(禪宗)에서, 배고플 때 조금 먹는 음식. 마음에 점을 찍는듯이 가볍게 먹는다는 의미
스님들이 소식 을 한데서 비롯했다고도 한다.

*대중 불교에서는 신도들을 일컬을 때 사부대중(四部大衆)이니
7부중(七部衆)이니 하는 말을 쓰는데,
사부대중은 비구·비구니·우바새·우바이 등 출가하였거나
출가하지 않은 남녀 신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고,
대중은 출가 여부에 관계없이 부처에게 귀의한 신도들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밀어(密語) 사랑하는 사이의 연인들이 사랑의 속삭임 같은 말이거나
특정한 사람에게 비밀스럽게 건네는 말.
원래 불교에서는 교리를 전하는 말이라고 한다.

*단말마(斷末魔) 인간이 죽을 때 느끼는 최후의 고통이다.

*탈락(脫落) 빠지거나 떨어져 없어진다.

*세속(世俗) 세상

*무사(無事) 사고가 생기지 않음

*면목(面目) 낯, 원래 불교에서는 참사람의 참모습

*투기(投機) 사람들이 돈을 던져 기회를 잡는다,
불교에서의 뜻은 마음을 열러 몸을 던져 부처님의 깨달음을 얻으려한다

*현관(玄關) 건물의 입구. 불교에서는 우리의 입

*포단(蒲團) 솜방석,솜이불,육아용의 덮개. 불교 뜻으로는 여러 해 살이
풀을 엮어서 만든 일종의 깔자리,방석(方席).

*지사(知事) 어떤 분야에 일을 책임진다. 불교에서는 절의 용무를 맡아보는 것
ex)도지사(道知事),주지사(州知事)

*강당 인도에서 설법을 강(講)하던 장소로 현대에는 학교 ·관공서 등에서
많은 사람이 한 군데 모여 의식이나 강연 등을 들을 수 있는 큰 장소

*관념 원래는 불교용어로 진리 또는 불타를 관찰사념한다
현재는사람의 마음 속에 나타나는 표상·상념·개념 또는 의식내용을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사리 (본래 신체를 뜻하는 말이나 승려 가 죽은뒤 나오는 구슬이란 뜻으로 쓰임)처럼
일상에서 쓰던말이 불교 용어로 더 많이 쓰이게 된 경우도 있다.

*이심전심 : 부처님의 생애중에 가섭존자와 관련된대목에 나오는 말이다..
다른말로는 삼처전심이라고 하여 부처님과 가섭존자가 세곳에서
마음을 나누었다는 이야기이다..
첫번째가 염화시중의 미소
두번째가 분반좌 가섭에게 부처님이 자리를 양보했다는 이야기
세번째는 곽시쌍부라고 부처님 열반시에 가섭과 마음을 나누었단 이야기

*묵인(墨印)은 ‘먹으로 새겨 두다’의 뜻으로, 먹글로 전수받은 불법을 마음에 새긴다는 의미다.
이는 여러단계로 구분되는데,
부처님에게서 친히 수지불망(受持不忘)하는 단계,
고승에게서 여러스님들과 함께 수지불망하는 단계,
중생과 함께 많은 스님에게서 듣는 단계등으로 나뉜다.

*야단법석(野檀法席) 질서가 없고 시끌벅적하고 어수선한상태

*아비규환(阿鼻叫喚) 불교에서 말하는 아비지옥과 규환지옥을 뜻하는 말로,
계속되는 심한 고통으로 울부짖는 현상

*다반사(茶飯事) 밥먹듯이 자주일어나는 일

*이판사판(理判事判) 억불숭유정책을 쓴 조선시대에는
이판승이나 사판승이나 모두 마지막 신분계층이 되는것이어서
절에 들어가 승려가 된다는 것은 끝장이라는 의미에서 막다른데 이르러 어쩔수 없음

*아수라장(阿修羅場)-'阿修羅'는 산스크리트 'asur'의 음역(音譯)
아소라,아소락,아수륜 등으로 표기하며 약칭은 수라(修羅)라고 하는데,
추악하다 라는 뜻 아수라장은 전쟁터를 뜻하기도 한다.

*시방 평면방위(平面方位)의 개념인 동서남북의 사면(四面)과 사우(四隅)를
더한 팔방(八方)에 상하(上下)를 포함해 입체화한 개념으로서
불교용어인 시방(十方),세계, 시방정토(十方淨土)에서 비롯된 것이다.

*혜안 지혜의 눈

*아귀 허겁지겁 많이 먹는 사람이나 음식탐이 심한 사람
불교에는 윤회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아귀라는 곳이 있다.
지옥과 비슷한곳으로 목구멍은 바늘과 같고 몸은 태산과 같은 귀신들이
사는곳으로 항상 배가 고픈곳이다

*용맹정진 잠을 자지 않고 참선을 행하는 것.
장좌불와: 오래 앉아 있으며 &#45598;지 않음. 일일일식: 하루 한끼의 식사.
오후불식: 오후에 먹지 않음.

*해우소 화장실. 이러한 용어들은 불교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 인데
지금은 민간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군맹무상(群盲撫象) 사물을 전체 적으로 보지 못하고 일부분에만 집착한다

*염화미소(捻花微笑)

*교외별전(敎外別傳)

*불립문자(不立文字) 어느날 석가모니가 제자들을 모두 데리고
연꽃을 살짝 집어 미소를 지었는데 가섭존자가 미소로 대답함으로써
가섭존자만이 석가모니의 진리를 이어받았다.

*사필귀정 인과응보(事必歸正 因果應報)

*색즉시공 공즉시색(色卽是空 空卽是色)

*회자정리 거자필반(會者定離 去者必返) 윤회사상을 뜻한다.
차있는것이 비어있는것이고 비어있는것이 차있는것이며
헤어진자는 반드시 돌아오며 간자는 다시 돌아오게 되어있다
한용운님의 '님의 침묵'이란 시를 배울 때
우리는 만날 때에 떠날 것을 염려하는 것과 같이,
떠날 때에 다시 만날 것을 믿습니다.

*다비(茶毘) 불교계에서 시체를 화장하는것

*찰나(刹那) 눈깜짝할 새

*겁(劫) 은 가로, 세로, 높이가 모두 100리(약40킬로미터)가 되는
정육면체의 화강석이 있다면 이 거대한 돌덩이를 선녀가 100년에 한번씩
내려와서 잠자리 날개같은 옷으로 한번 스치고 지나쳐서 그 돌이 다
가루가 되면 그 기간을 '겁'이라고 한다.
그러니 영겁의 세월은 아주아주 우리가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오랜기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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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헌, 예배, 장로, 기도, 천당, 전도 이는 원래 모두 불교의 용어들입니다

봉헌(奉獻)은 삼보님을 비롯해 모든 성현들께 공양을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의 용어이고

또한 봉헌이란 용어는 불교의 예불문에 보면 나와 있는데

봉헌삼보전할때 봉헌이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삼보님 전에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조선시대부터 차나 물을 올리면 봉헌삼보전부터 하고

그렇지 않으면 오분향례부터 올리는 것이원칙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개 오분향례로 예불을 올립니다)

그러므로 봉이란 받든다는 의미이고헌이란 바친다는 의미입니다

예배는 예를 갖추어 부처님들께 절을 한다는 의미의 용어이며

(요즘 절들에선 예불드린다고 합니다)

장로는 불교에서 세 종류의 장로가 있는데

첫째는 법장로로 불교의 경전에 밝아 교법에 정통한 분들을 가리킴이요

둘째로 기년장로(연기장로라고도 함)로 많은 세월이 경과한 분들을 가리킴이고

셋째는 작장로로 이름만 장로인 자들을 가리킴입니다 (야소당에서 장로라 하는 자들이 바로 그 부류지요)

--기도라 함은 역시나 불교용어인데 불.보살들께 중생이 발원을 하며 간절히 비는 행위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기도로 아미타기도,약사여래기도,지장기도,관음기도가 있습니다)

천당이란 용어도 불교의 것인데 이는 무상계에 보면

천당불찰에 수념왕생하리니 하는 구절에서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선교란 용어도 불교에서 유래한 말 (법화경에 맣이 등장)

--- 전도란 용어도 불교의 것인데 불교의 경전에 보면---

부처님께서 비구들에게 전도를 떠나라고 말씀하는 대목이 나옵니다 (부처님 전도선언)

전도란 용어는 본래 불교의 것이고

이는 부처의 깨달음과 그 가르침을 전하는 행위를 말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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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자리이타 홍익불교 =자타행복 홍익불교 =자타성불 홍익불교입니다

---------우리 민족 정신과 일맥상통하는 위대한 불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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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인연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인연따라 부처님 공부하시고 많이 추천도하고 포교해 주십시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거룩하신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부처님 제자-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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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륜 큰스님 책--스님의 주례사--강력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읽어보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남녀노소 선물용 책으로 좋읍니다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84314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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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는 모든 존재의 행복과 평화를 위한 필수공부입니다-

1..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건강하십시요
2..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행복하십시요
3..부처님 공부하십고 모든존재 성불하십시요
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소원성취하십시요
5..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성공하십시요
6..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성불하십시요
7..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부자가 되십시요
8..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부처님이 되십시요
9..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처님께 항상 감사하는 불자님이 되십시요
10.부처님 공부하시고 부모님께 항상 감사하는 불자님이 되십시요

-거룩하신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도합니다---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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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들 사는세상 보살님들 사는세상 얼마나 좋은가!

1. 부처님들 사는세상 행복하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2. 부처님들 사는세상 평화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3. 부처님들 사는세상 아름답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4. 부처님들 사는세상 청정하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5. 부처님들 사는세상 지혜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6. 부처님들 사는세상 자비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7. 부처님들 사는세상 정도수행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8. 부처님들 사는세상 삼학수행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9. 부처님들 사는세상 육바라밀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10.부처님들 사는세상 십바라밀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부처님을 가장 존경하고 정법을 확신하는 사람이---합장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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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정법공부 모든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행복하소서--

1. 부처님 사성제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2. 부처님 팔정도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3. 부처님 연기법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4. 부처님 삼학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5. 부처님 육바라밀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6. 부처님 십바라밀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7. 부처님 선업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8. 부처님 염불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9. 부처님 자비기도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10.부처님 참선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11.부처님 마음으로 살아가면 날마다 좋은날이요!!!
12.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날마다 좋은날이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부처님을 가장 존경하고 정법을 확신하는 사람이--합장꾸벅--
------------------------------------------------------------------

-- 불교식 인사법--성불하십시요--합장 꾸벅-

성불하십시요==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성인이 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최고로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금생도 행복하고 내생도 행복하고 영원히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불교의 고귀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참 좋은 인사법)--생활화 합시다--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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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진리 중에 네 가지 거룩한 진리가 가장 으뜸이다==법구경273.


1.모든 길 중에 부처님 팔정도가 가장 으뜸이다.

2.모든 진리 중에 부처님 사성제가 가장 으뜸이다

3.모든 행복 중에 부처님 열반이 가장,으뜸이다

4.모든 존재 중에 지혜롭고 자비로운 부처님이 가장 으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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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보시 중에 부처님 법보시가 가장 으뜸이다(넓은 의미는 모든 불사를 의미함)

불자들은 모든 존재의 이익과 행복을 위하여 부처님 가르침을 공부하고 전도하여
자리이타. 자타행복 .자타성불 하는 것이 가장 큰 공덕 입니다 (자타일시성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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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자리이타 홍익불교 =자타행복 홍익불교 =자타성불 홍익불교입니다

---------우리 민족 정신과 일맥상통하는 위대한 불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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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인연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인연따라 부처님 공부하시고 많이 추천도하고 포교해 주십시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부처님 제자-합장 꾸벅

껄껄 2012-05-09 23:16:47
저런 광신도는 개신교에서 활동하면 천국은 첫 빳다로 갈텐데 ...

있는그대로. 2012-05-10 03:27:51
중보고
절에다니지마세요
불교는
석가의가르침

공부해라 2012-05-10 07:35:50
부처님 정법데로
====서울의 유래는 부처님 태어난 나라 인도의 슈라바스티에서 (사위성)에서 유래함====

--주소복사해서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cafe.daum.net/GGBC26/U3uO/5?docid=1FH0I|U3uO|5|20081031213903&q=%BC%AD%BF%EF%20%20%20%BD%B4%B6%F3%B9%D9%BD%BA%C6%BC

--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존재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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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광 큰스님은 전생에 수행하시고 인연따라 금생에 많은 중생들을 위하여
봉사하고 헌신하시는 큰스님입니다
지광이라는 법명처럼 지광 큰스님은 지혜와 법력이 대단합니다
법력이 증명하고 있읍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도 초청해서 법문을 하신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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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나갈 방향을 잘 알고 실천하시는 존경받는 큰스님입니다

지광 큰스님이 불교방송에서 하신 지혜의 말씀은 짧은 시간에 듣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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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광 큰스님 능인선원 주소입니다(주소 복사하시고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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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차별 신고합시다--

=(주소 복사해서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itbjAvvabb4$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468084

http://www.ohmynews.com/NWS_Web/Opinion/opinion1_m1_list.aspx?cntn_cd=A0001468084&add_gb=2&ord_gb=1&add_cd=RE005610880&line_no=93&page_no=4


http://www.bulgyofocus.net/news/articleView.html?idxno=61834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uid=3149&table=military

http://www.rnlaw.co.kr

http://www.kir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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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광부,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 운영============= ---


이명박정부의 종교편향 논란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가운데 공직자의 종교차별 행위를 신고하는 센터가 설치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은 18일 “국가 공무원 복무규정과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공무원이 직무를 이용해 종교차별을 하는 행위를 신고받기 위해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를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신고센터 운영은 10월 1일부터 가동된다.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에는 불교, 개신교, 가톨릭, 원불교 등 종교계가 추천한 인사와 법조계 인사, 종교에 관한 학식이 풍부한 인사 등이 참여하는‘공직자종교차별심의위원회'가 구성돼 신고된 사례들을 심의한다.

신고접수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문화체육관광부홈페이지( www.mcst.go.kr )와

전화를 통해 접수하면된다. 전화번호 02-720-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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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서 유래한 상용어 지명 사전-----

http://beopbo.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83&no=66819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불교용어---

우리나라는 삼국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불교국가였기때문에 불교관련 말이 많다.

*공부도 불교에서 유래된 언어이다.

쌀 보리 등도 인도에서 불교를 타고 들어온 용어라고 합니다

*명복(冥福)

*스승도 불교에서 사용하는 말이었다.

*세계(世界)불교에서 이르는, 중생이 사는 이 현상계
(世는 과거, 현재, 미래의 삼세(三世), 界는 동서남북과 상하를 가리킴)

*과거(過去) *현재(現在) *미래(未來)

*무진장 *건달 *도로아미타불 *인연 *가관 *설상가상 *가호 *객사 *걸식

*말세 *명색 *미혹 *미망인 *삼매 *방편 *시달림 *아사리판 *출세 *사자후

*신통 *업보 *호사다마

*짐승(중생이란 말에서 왔다고 한다), 뒷바라지란 말에서의 *바라지, 살림살이에서의

*살림 청량음료의 *청량도 불교에서온 말이고.

*청량리, 안양, 보문, 불광...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지명도 불교용어이고..

우리말 자체가 거의 불교와 인도철학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졌다.

*아궁이는 아그니에서 온말이고..

*서울 (수행하는 곳)은 '슈라바스티' 가 서라벌로 변형되고 그이후 서울로 된것이고

천주교에서 쓰는 *천주도 불교용어이고 개신교에서쓰는

*장로도 오래 수행한 원로 스님 (장로니: 오래 수행한 원로 여스님) 불교의 큰스님을 뜻하는 말이다.

기독교에서 쓰는 *오병이어의 이적도 사실은 성경보다 훨씬 연대가 앞서는 불경중 법화경에 이어오병을 변형한 것이다.

*전도 (부처님 전도선언)

*사물 원래 절에서 불교의식 때 쓰인 법고(法鼓)·운판(雲板)·목어(木魚)·범종(梵鐘)의
네 악기를 가리키던 말이었으나 뒤에 이것이 북·징·목탁·태평소로 바뀌고 지금은
다시 북·장구·징·꽹과리의 네 민속타악기로 바뀌어, 일반적으로 사물놀이라고 하면
이 네 종류의 악기로 연주되는 음악과 그 음악에 의한 놀이를 가리키게 되었다.

*점심 선종(禪宗)에서, 배고플 때 조금 먹는 음식. 마음에 점을 찍는듯이 가볍게 먹는다는 의미
스님들이 소식 을 한데서 비롯했다고도 한다.

*대중 불교에서는 신도들을 일컬을 때 사부대중(四部大衆)이니
7부중(七部衆)이니 하는 말을 쓰는데,
사부대중은 비구·비구니·우바새·우바이 등 출가하였거나
출가하지 않은 남녀 신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고,
대중은 출가 여부에 관계없이 부처에게 귀의한 신도들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밀어(密語) 사랑하는 사이의 연인들이 사랑의 속삭임 같은 말이거나
특정한 사람에게 비밀스럽게 건네는 말.
원래 불교에서는 교리를 전하는 말이라고 한다.

*단말마(斷末魔) 인간이 죽을 때 느끼는 최후의 고통이다.

*탈락(脫落) 빠지거나 떨어져 없어진다.

*세속(世俗) 세상

*무사(無事) 사고가 생기지 않음

*면목(面目) 낯, 원래 불교에서는 참사람의 참모습

*투기(投機) 사람들이 돈을 던져 기회를 잡는다,
불교에서의 뜻은 마음을 열러 몸을 던져 부처님의 깨달음을 얻으려한다

*현관(玄關) 건물의 입구. 불교에서는 우리의 입

*포단(蒲團) 솜방석,솜이불,육아용의 덮개. 불교 뜻으로는 여러 해 살이
풀을 엮어서 만든 일종의 깔자리,방석(方席).

*지사(知事) 어떤 분야에 일을 책임진다. 불교에서는 절의 용무를 맡아보는 것
ex)도지사(道知事),주지사(州知事)

*강당 인도에서 설법을 강(講)하던 장소로 현대에는 학교 ·관공서 등에서
많은 사람이 한 군데 모여 의식이나 강연 등을 들을 수 있는 큰 장소

*관념 원래는 불교용어로 진리 또는 불타를 관찰사념한다
현재는사람의 마음 속에 나타나는 표상·상념·개념 또는 의식내용을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사리 (본래 신체를 뜻하는 말이나 승려 가 죽은뒤 나오는 구슬이란 뜻으로 쓰임)처럼
일상에서 쓰던말이 불교 용어로 더 많이 쓰이게 된 경우도 있다.

*이심전심 : 부처님의 생애중에 가섭존자와 관련된대목에 나오는 말이다..
다른말로는 삼처전심이라고 하여 부처님과 가섭존자가 세곳에서
마음을 나누었다는 이야기이다..
첫번째가 염화시중의 미소
두번째가 분반좌 가섭에게 부처님이 자리를 양보했다는 이야기
세번째는 곽시쌍부라고 부처님 열반시에 가섭과 마음을 나누었단 이야기

*묵인(墨印)은 ‘먹으로 새겨 두다’의 뜻으로, 먹글로 전수받은 불법을 마음에 새긴다는 의미다.
이는 여러단계로 구분되는데,
부처님에게서 친히 수지불망(受持不忘)하는 단계,
고승에게서 여러스님들과 함께 수지불망하는 단계,
중생과 함께 많은 스님에게서 듣는 단계등으로 나뉜다.

*야단법석(野檀法席) 질서가 없고 시끌벅적하고 어수선한상태

*아비규환(阿鼻叫喚) 불교에서 말하는 아비지옥과 규환지옥을 뜻하는 말로,
계속되는 심한 고통으로 울부짖는 현상

*다반사(茶飯事) 밥먹듯이 자주일어나는 일

*이판사판(理判事判) 억불숭유정책을 쓴 조선시대에는
이판승이나 사판승이나 모두 마지막 신분계층이 되는것이어서
절에 들어가 승려가 된다는 것은 끝장이라는 의미에서 막다른데 이르러 어쩔수 없음

*아수라장(阿修羅場)-'阿修羅'는 산스크리트 'asur'의 음역(音譯)
아소라,아소락,아수륜 등으로 표기하며 약칭은 수라(修羅)라고 하는데,
추악하다 라는 뜻 아수라장은 전쟁터를 뜻하기도 한다.

*시방 평면방위(平面方位)의 개념인 동서남북의 사면(四面)과 사우(四隅)를
더한 팔방(八方)에 상하(上下)를 포함해 입체화한 개념으로서
불교용어인 시방(十方),세계, 시방정토(十方淨土)에서 비롯된 것이다.

*혜안 지혜의 눈

*아귀 허겁지겁 많이 먹는 사람이나 음식탐이 심한 사람
불교에는 윤회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아귀라는 곳이 있다.
지옥과 비슷한곳으로 목구멍은 바늘과 같고 몸은 태산과 같은 귀신들이
사는곳으로 항상 배가 고픈곳이다

*용맹정진 잠을 자지 않고 참선을 행하는 것.
장좌불와: 오래 앉아 있으며 &#45598;지 않음. 일일일식: 하루 한끼의 식사.
오후불식: 오후에 먹지 않음.

*해우소 화장실. 이러한 용어들은 불교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 인데
지금은 민간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군맹무상(群盲撫象) 사물을 전체 적으로 보지 못하고 일부분에만 집착한다

*염화미소(捻花微笑)

*교외별전(敎外別傳)

*불립문자(不立文字) 어느날 석가모니가 제자들을 모두 데리고
연꽃을 살짝 집어 미소를 지었는데 가섭존자가 미소로 대답함으로써
가섭존자만이 석가모니의 진리를 이어받았다.

*사필귀정 인과응보(事必歸正 因果應報)

*색즉시공 공즉시색(色卽是空 空卽是色)

*회자정리 거자필반(會者定離 去者必返) 윤회사상을 뜻한다.
차있는것이 비어있는것이고 비어있는것이 차있는것이며
헤어진자는 반드시 돌아오며 간자는 다시 돌아오게 되어있다
한용운님의 '님의 침묵'이란 시를 배울 때
우리는 만날 때에 떠날 것을 염려하는 것과 같이,
떠날 때에 다시 만날 것을 믿습니다.

*다비(茶毘) 불교계에서 시체를 화장하는것

*찰나(刹那) 눈깜짝할 새

*겁(劫) 은 가로, 세로, 높이가 모두 100리(약40킬로미터)가 되는
정육면체의 화강석이 있다면 이 거대한 돌덩이를 선녀가 100년에 한번씩
내려와서 잠자리 날개같은 옷으로 한번 스치고 지나쳐서 그 돌이 다
가루가 되면 그 기간을 '겁'이라고 한다.
그러니 영겁의 세월은 아주아주 우리가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오랜기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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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헌, 예배, 장로, 기도, 천당, 전도 이는 원래 모두 불교의 용어들입니다

봉헌(奉獻)은 삼보님을 비롯해 모든 성현들께 공양을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의 용어이고

또한 봉헌이란 용어는 불교의 예불문에 보면 나와 있는데

봉헌삼보전할때 봉헌이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삼보님 전에 받들어 올린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조선시대부터 차나 물을 올리면 봉헌삼보전부터 하고

그렇지 않으면 오분향례부터 올리는 것이원칙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개 오분향례로 예불을 올립니다)

그러므로 봉이란 받든다는 의미이고헌이란 바친다는 의미입니다

예배는 예를 갖추어 부처님들께 절을 한다는 의미의 용어이며

(요즘 절들에선 예불드린다고 합니다)

장로는 불교에서 세 종류의 장로가 있는데

첫째는 법장로로 불교의 경전에 밝아 교법에 정통한 분들을 가리킴이요

둘째로 기년장로(연기장로라고도 함)로 많은 세월이 경과한 분들을 가리킴이고

셋째는 작장로로 이름만 장로인 자들을 가리킴입니다 (야소당에서 장로라 하는 자들이 바로 그 부류지요)

--기도라 함은 역시나 불교용어인데 불.보살들께 중생이 발원을 하며 간절히 비는 행위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기도로 아미타기도,약사여래기도,지장기도,관음기도가 있습니다)

천당이란 용어도 불교의 것인데 이는 무상계에 보면

천당불찰에 수념왕생하리니 하는 구절에서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선교란 용어도 불교에서 유래한 말 (법화경에 맣이 등장)

--- 전도란 용어도 불교의 것인데 불교의 경전에 보면---

부처님께서 비구들에게 전도를 떠나라고 말씀하는 대목이 나옵니다 (부처님 전도선언)

전도란 용어는 본래 불교의 것이고

이는 부처의 깨달음과 그 가르침을 전하는 행위를 말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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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자리이타 홍익불교 =자타행복 홍익불교 =자타성불 홍익불교입니다

---------우리 민족 정신과 일맥상통하는 위대한 불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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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인연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인연따라 부처님 공부하시고 많이 추천도하고 포교해 주십시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거룩하신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부처님 제자-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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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륜 큰스님 책--스님의 주례사--강력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읽어보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남녀노소 선물용 책으로 좋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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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는 모든 존재의 행복과 평화를 위한 필수공부입니다-

1..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건강하십시요
2..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행복하십시요
3..부처님 공부하십고 모든존재 성불하십시요
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존재 소원성취하십시요
5..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성공하십시요
6..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성불하십시요
7..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부자가 되십시요
8..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지런히 정진하여 부처님이 되십시요
9..부처님 공부하시고 부처님께 항상 감사하는 불자님이 되십시요
10.부처님 공부하시고 부모님께 항상 감사하는 불자님이 되십시요

-거룩하신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도합니다---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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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들 사는세상 보살님들 사는세상 얼마나 좋은가!

1. 부처님들 사는세상 행복하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2. 부처님들 사는세상 평화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3. 부처님들 사는세상 아름답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4. 부처님들 사는세상 청정하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5. 부처님들 사는세상 지혜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6. 부처님들 사는세상 자비롭고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7. 부처님들 사는세상 정도수행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8. 부처님들 사는세상 삼학수행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9. 부처님들 사는세상 육바라밀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10.부처님들 사는세상 십바라밀 좋은세상 얼마나 좋은가!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부처님을 가장 존경하고 정법을 확신하는 사람이---합장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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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정법공부 모든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행복하소서--

1. 부처님 사성제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2. 부처님 팔정도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3. 부처님 연기법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4. 부처님 삼학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5. 부처님 육바라밀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6. 부처님 십바라밀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7. 부처님 선업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8. 부처님 염불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9. 부처님 자비기도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10.부처님 참선수행 모든 존재 날마다 좋은날 되소서!
11.부처님 마음으로 살아가면 날마다 좋은날이요!!!
12.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날마다 좋은날이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부처님을 가장 존경하고 정법을 확신하는 사람이--합장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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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교식 인사법--성불하십시요--합장 꾸벅-

성불하십시요==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성인이 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최고로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부처님처럼 진리를 깨달아 금생도 행복하고 내생도 행복하고 영원히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불교의 고귀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참 좋은 인사법)--생활화 합시다--합장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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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진리 중에 네 가지 거룩한 진리가 가장 으뜸이다==법구경273.


1.모든 길 중에 부처님 팔정도가 가장 으뜸이다.

2.모든 진리 중에 부처님 사성제가 가장 으뜸이다

3.모든 행복 중에 부처님 열반이 가장,으뜸이다

4.모든 존재 중에 지혜롭고 자비로운 부처님이 가장 으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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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보시 중에 부처님 법보시가 가장 으뜸이다(넓은 의미는 모든 불사를 의미함)

불자들은 모든 존재의 이익과 행복을 위하여 부처님 가르침을 공부하고 전도하여
자리이타. 자타행복 .자타성불 하는 것이 가장 큰 공덕 입니다 (자타일시성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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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는 =자리이타 홍익불교 =자타행복 홍익불교 =자타성불 홍익불교입니다

---------우리 민족 정신과 일맥상통하는 위대한 불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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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공부하시고 모든 인연 건강하십시요 행복하십시요 성불하십시요 소원성취하십시요

인연따라 부처님 공부하시고 많이 추천도하고 포교해 주십시요

-------부처님 정법으로 살아가면 인류의 행복과 평화는 온다네----------

-- 부처님께 소원성취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부처님 제자-합장 꾸벅

경자식승 2012-05-09 14:40:52
결국 터졌네.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게 생겼네. 자성과 쇄신은 어디로 외출하고 천일기도는 중도하차했는가? 자신들의 허물은 비호하고 대다수 선량한 종도들에 대한 종단의 법집행이 불공평, 불공정하고 사건처리에 대한 비공개가 불러온 비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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