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학사)·남성진(석사) 동국대 졸업

나란히 총장 공로상 수상…20일 학위수여식

2009-02-19     이혜조 기자
가수 이승기씨와 탤런트 남성진씨가 20일 동국대에서 열리는 2009학년도 봄 학위수여식에서 각각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받는다.

가수 이승기, 총장 공로상 수상

동국대 국제통상학과를 졸업(학사)하는 이승기 씨는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총장공로상을 수상한다. 동국대 측은 “그동안 이승기 씨는 재학 중 다수의 학교 주관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협조했고, 방송 활동에서도 항상 근면하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타인의 귀감이 되어 이러한 모습이 학교 이미지 제고에도 공헌하였기에 공로상을 수여하게 됐다” 고 밝혔다.

탤런트 남성진, 석사학위-총장공로상 받아

동국대 연극학부 출신인 탤런트 남성진 씨는 이번에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서 ‘KBS 대하드라마 <대조영>의 ‘이문 장군’ 역할에 대한 연기 접근방법 연구‘ 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는다.

남성진 씨도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총장 공로상을 수상한다. 동국대 측은 “남성진 씨는 최근 이정재, 김소연, 소유진, 전혜빈, 이효정 씨 등과 함께 모교 발전기금모금을 위한 동문합동공연인 연극 <햄릿>에 ‘왕’ 역할로 출연한 바 있다” 며 “<햄릿>의 서울공연(12월 24일~28일)을 비롯해 대전(2009년 2월 6일~7일), 대구(2009년 2월 13일~14일) 지방공연에 이르기까지 개런티 없이 열연하며, 모교사랑과 학교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총장 공로상을 수여 한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는 2009년 봄 학위수여식을 20일 오전 11시 대학본관 중강당에서 거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