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은사,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 축제’…1만 포기 담근다

2022-12-02     서현욱 기자

서울 강남 봉은사(주지 원명 스님)는 12월 3일(토) 봉은사 경내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2022년 봉은사 자비의 김장축제’ 행사를 갖는다. 김장김치는 홀로 계시는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 지역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대규모 김장은 봉은사 스님, 신도, 산하기관 등 사부대중 모두가 힘을 모아 김장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로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만들 예정이며, 누구나 동참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김장행사는 강원도 평창 고랭지 절임 배추를 이용하여 김칫소 만들기, 양념하기 등 대규모 김장을 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후 양념 속 넣기 등의 본격적인 김장을 한다.

봉은사는 매년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대표이사 원명 스님)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부처님의 가피를 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매년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준비된 김장김치는 삼성1,2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사회 및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며, 지역 내 홀로 계시는 어르신과 사회복지시설 등 김장김치를 나눠 모두가 따뜻한 겨울맞이를 준비할하도로 도울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