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서로 가르치며 배우는 상생드림 아카데미 개최

서로 가르치며 배우자는 목적 위해 사내 강사진 위주로 강의 구성

2019-09-20     부상현 기자

한국콜마가 히든챔피언을 육성하는 월드클래스300 협회 산하 중소중견기업 및 한국콜마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9월23일부터 26일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한국콜마가 30년 가까이 쌓아온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지속성장을 목표로 직원의 기본자질, 업무스킬, 리더십 등 기업 인재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콜마와 협력사 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콜마는 지금까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으로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만드는 ‘인재경영’을 꼽아왔다.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이러한 ‘인재경영’ 철학을 중소·중견기업에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콜마

 

이번에 진행될 직책간부 역량강화 과정은 각자의 리더십을 점검해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조직과 성과관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한국콜마 윤상현 총괄 사장은 “이번 상생드림아카데미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을 실천하기 위해 내부 강사진 비중을 두 배로 늘렸다”며 “상생과 협력을 이루는 꿈의 배움터라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재미있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