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떼코리아, 제4회 히말라야 사진·영상 공모

9월 27일까지, 히말라야문화권 인식 개선 목적

2019-07-09     박선영 기자

비영리사단법인 겸 NGO 나마스떼코리아(대표 하도겸)가 ‘2019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마스떼코리아는 2016년도부터 히말라야 문화권에 대한 올바른 지식 확산 및 다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히말라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영상을 망라해 공모전을 연다.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네팔, 인도, 부탄, 중국 등 히말라야 문화권의 문화, 민속, 종교, 생활, 자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초·중학생은 국내사진에 한하며 고교생 이상은 국내외 사진 및 영상을 망라한다. 응모 기간은 9월 27일까지이며 접수는 나마스떼코리아 이메일(namasteko@gmail.com)로 참가신청서와 사진 파일 또는 영상 링크를 보내면 된다.

나마스떼코리아 측은 “히말라야권에서 이주한 우리나라 다문화 가족들과의 교류와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진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고 밝혔다. 응모작은 추후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용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사진전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성북구청, 성신여자대학교, 더불어민주당 유승희국회의원실 후원으로 진행되며, 시상식은 12월 7일 오후 3시에 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