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수호천사봉사단’, 사회단체와 제휴 통한 다양한 캠페인 진행

2017-10-15     강현주 기자

동양생명 수호천사 봉사단이 2017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함께 장기기증 인식개선 및 각막기증 서약 참여 활성화를 위한 ‘EYE PROMISE YOU’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YE PROMISE YOU’ 캠페인은 ‘내 눈으로 새로운 세상을 볼 당신에게 약속’이라는 주제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에 ‘눈’ 셀카 사진을 올리고 간략한 약속 메시지를 작성한 뒤 ‘#EYE PROMISE YOU’ 라는 해시태그를 다는 캠페인이다. 

또한 2012년부터는 매년 5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은 선플엔젤스(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칭찬 댓글을 달아주는 자원봉사자)가 되어 ‘EYE PROMISE YOU’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의 SNS 계정 페이지에 칭찬 댓글을 달아 각막기증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전파한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5월 여의도에서 진행되는 ‘소아암 어린이 완치기원 연날리기’ 행사는 소아암 치료중인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야외활동 기회를 제공해 치료의지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수호천사 봉사단’은 아이들을 위한 레크레이션 및 연날리기 활동을 돕는 등 전반적인 행사 진행을 지원한다. 또, 소아암 어린이 후원금과 완치자 장학금도 전달한다. 

청계천에서 열리는 ‘희망별빛’은 소아암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소아암 투병 중인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청계천 주변에 전시 된 소아암 어린이 꿈 그림·글을 보고 함께 걸으며 소아암 완치를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수호천사봉사단은 ‘희망별빛’에서 소아암 인식 개선 캠페인 안내 및 물품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동양생명은 ‘희망별빛’ 걷기 참가자 1명당 2만원, 온라인(star.kclf.org) 응원 메시지 1건당 1004원의 기금을 적립하여 치료비로 기부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임직원의 참여로 조금이나마 우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동양생명은 다문화언어강사 후원,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착한 가방 만들기, 1사 1교금융교육 등을 진행하며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