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숨은 힘을 찾아서

'그림자 효과'

2017-03-27     조현성 기자

진짜 내가 누구인지, 왜 삶과 인간관계가 힘든지 궁금하다면 내 마음의 도서관으로 들어가 자신의 그림자를 만나보자.

책 <그림자 효과>는 '타임'지가 대체의학의 예지자로 칭한 디팍 초프라 박사(캘로그 경영대학)와 변화 코치인 데비 포트, 영적 스승 마리안 윌리엄슨이 썼다.

제1부에서 디팍 초프라는 우리의 이중적인 본성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설명하고 우리를 다시 완전하게 만들 처방을 제시한다. 정신과 몸의 개척자로서 초프라는 자신의 가르침을 통해 수백만에 달하는 사람을 변화시켰다. 분열을 일으키는 그림자 본성에 대한 그의 통합적 접근법은 학문적 바탕이 튼튼하며 또한 이해하기 쉽다.

제2부에서 데비 포드는 15년 동안 세계 곳곳에서 '새도우 프로세스'를 지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자의 탄생, 일상 속 그림자의 역할, 우리의 진정한 본성의 힘과 빛을 되찾을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설명한다.

제3부에서 마리안 윌리엄스는 그림자와 영혼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탐구를 통해 우리 마음과 생각에 영향을 준다. 저명한 세계적인 영적 스승으로서 마리안은 우리를 사랑과 두려움 사이로 인도한다.

그림자 효과┃저자 디팍 초프라, 데이 포드, 마리안 윌리엄스┃역자 서광 스님, 황수경, 권선아┃학지사┃1만4000원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