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사 관계자, "범어사포교사회 해산하라"
범어사 관계자, "범어사포교사회 해산하라"
  • 김원행 기자
  • 승인 2021.03.02 10:03
  • 댓글 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어사포교사회' 대신 '금정총림포교사회' 출범

 금정총림 범어사가 직접 '금정총림포교사회'를 '부처님 오신 날(5월 19일)' 이전에 출범시키기로 결정, 기존 '범어사포교사회'측과 갈등이 예상된다.

 범어사 관계자는 2일 "기존의 '범어사포교사회'는 범어사 내에서 더 이상 그 어떤 지위도 인정받지 못하니 해산되어야 한다."며 "이날 현재 범어사 내에 '금정총림포교사회 준비위원회'가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정관과 조직이 이미 구성됐다."고 했다.

 이에 따라 조계종 포교원 '부산지역포교사단' 산하 조직으로 20여 년간 활동해 온 '범어사포교사회'는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범어사 관계자는 "임의 단체인 '범어사포교사회'측에 범어사 명의의 '해산 공문'을 발송했으나, '해산 공문'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범어사는 임의단체인 '범어사포교사회'와 '집행부'를 더 이상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범어사포교사회'와 '범어사'가 갈등을 보이며 비방의 목소리도 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어사 관계자는 "'범어사포교사회'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이용해 우리(범어사)와 뜻을 같이 하는 일부 포교사들을 대상으로 회유하고 겁을 주는 행동들을 하고 있으며, 범어사를 비방하고 헐뜯는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범어사포교사회'가 조만간 공식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벽경 2021-03-19 23:03:36
모두들 불교공부를 했다는 사람들이 중도 를 왜 모릐시나요 ?
불교 탈만 쓰지말고 지금부터라도 수행과 포교를 하는 재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멀리있는 재가불자
제2세포교를 신경써야지 않겠습니까 ?
타종교 단체는 2세교육에 힘을 보태고 있고
과연 포교를 위한다고 원불교보다도 못하는 불교 장자종단인가 ?

풍경소리 2021-03-19 14:32:55
범어사가 좋아 금정불교대학을 다녔으며 범어사를 생각하며 포교사가 되었는데, 어느 날 영문도 모르고 20년된 포교사회를 달랑 공문 1장으로 해산하라고 하니 상식을 지닌 사람이면 이해할 수가 있을까? 포교사들의 포교활동이나 봉사활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않든다고 하교해 주시면 얼마든지 바럼직한 방향으로 갈 것인데.... 세월이 가고 사람이 바뀌어도 범어사는 그 자리에 있겠죠?

범포인 2021-03-18 02:33:20
저 제목의 글을 쓴 범어사관계자.혹은 포교국장스님은 적반하장이다. 범어사측이 일방적으로 둘로 쪼개놓고 한쪽은 범어사에서 활동을 못하게 해산시켜놓고는 범포회측이 비방한대요. 그리 해놓고 여기저기 일요법회한다고 선전하더만 인원동원도 별수없고 거의
옛 범포회사람들 이더이다. 한쪽은 범어사에서 활동못하게 남의마음 아프게 하더니 뾰죽할줄 알았나요. 법문맡은 포교스님법문도 그다지던데~라고 들었어요. 범포회서 한솥밥 같이 먹다가 스님 따라가보니 특출난게 있던가요.의리없는 중생들. 나중 보면 서로간 얼굴만 붉힐일이지..어끄제 일요법회시 입었던 그 범포회예복속 글자가 왜 다시보이죠.
이러는듯 하데요~ 왜 갈라졌어? 이유가 먼데누가 이런 부질없는 짓을 한거야? 하고..
아고~범어사 포교스님!
부처님법이 무색합니다()

공덕성 2021-03-17 12:02:02
동의합니다

참불자 2021-03-15 13:40:28
분열은 부처님도 등을 돌리시죠.
화합하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