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복지관 ‘리조이스’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하계복지관 ‘리조이스’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 박선영 기자
  • 승인 2020.12.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 벗어난 건강한 여성 삶” 응원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 이하 하계복지관)은 “주식회사 롯데쇼핑과 국제개발 NGO 기아대책에서 지원하는 ‘리조이스 캠페인’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12월 24일 밝혔다.

‘리조이스 캠페인’은 롯데쇼핑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리조이스(rejoice)’는 ‘여성들의 다시 피어나는 기쁨’이란 의미로 사용됐다. 육아 스트레스, 경력 단절, 업무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하는 여성 우울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자존감을 높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계복지관은 리조이스 캠페인 1기에 이어 2기 캠페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롯데쇼핑과 기아대책이 하계복지관에 지원한 예산은 800만 원이며, 하계복지관은 집단상담과 취미여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집단상담은 총 20명의 참여자를 5~8명의 소그룹으로 나눠 진행했다. 당초 복지관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하계복지관은 집단상담의 효과로 “코로나블루와 갱년기 등으로 우울증을 앓고 있는 참여자들이 대인관계의 어려움, 무기력함으로 인해 건강한 일상생활이 어려웠던 환경에서 벗어나 자신만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거나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데 집중하며 건강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점”을 꼽았다.

오명진 하계복지관 관장은 “본 사업에 참여한 분들이 다시 피어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롯데쇼핑과 기아대책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하계복지관은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다시 피어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