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노인복지관,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등 수행 우수기관 선정
강북노인복지관, 노인 재능나눔 활동지원 등 수행 우수기관 선정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09.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한 ‘2019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592명, 노인 재능 나눔 활동 30명 등 어르신을 지원했다. 올해는 652명의 어르신에게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어르신, 아동 대상 학습지도활동, 거동 불편 노인 돌봄, 복지시설 환경 도우미 파견, 북한살 둘레길 지킴이, 지역 아동센터 연계지원, 노인 전문강사 파견, 공공자전거 대여소 따릉이 파견 등 어르신들의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적극 대처하는 맞춤형 사회활동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서울시 거주 만55세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로 취업상담 및 알선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내달 7일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어르신께 화(花)답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현장중계형식의 온라인 기념식(강북 On AIR, 봄 N 줌)으로 꾸릴 예정이다. ‘강북 On AIR, 봄 N 줌’은 복지관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온라인 기념식은 10월 7일(수) 10시 1부 개회를 시작으로 축사, 표창, 어르신 다짐 낭독 등이 진행된다. 2부로 어르신 영상전화 인터뷰, 복지관 소식전달, 복지정보 제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향기나눔 전시는 10월 7일(수)부터 13일(화)까지 본 복지관 주차장에 화단을 조성해 지역주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후 꽃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우울감을 완화하는 마음방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맞춤형 주거환경개선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02)996-9963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