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산하 2곳 최우수 생태친화 어린이집 선정
천태종 산하 2곳 최우수 생태친화 어린이집 선정
  • 박선영 기자
  • 승인 2020.09.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에서 친환경놀이를 하는 아이들과 교사. 사진 제공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원장 김선옥)과 서초어린이집(원장 박소영)이 ‘2020 서울시 국공립 생태친화어린이집 만들기 보배데이’ 공모사업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주최한 ‘2020 서울시 국공립 생태친화어린이집 만들기 보배데이’ 공모사업은 생태친화 보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발전을 도모하고, 보육교직원이 생태친화보육의 실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실시되었다.

네이처힐3단지어린이집 김선옥 원장은 “자연·놀이·아이 중심의 생태친화어린이집 조성 및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창의성을 키우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보다 전문적이고 특화된 보육프로그램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초어린이집 박소영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교실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놀이의 주인은 아이, 자연은 놀이를 발현시키는 꿈의 공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건강하고 자연친화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