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톡톡톡(Talk)!”
“아이랑 톡톡톡(Talk)!”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09.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건강가정지원센터,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모교육 시행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 스님)는 7일부터 18일까지 언어발달 지원사업 비대면 부모교육 ‘아이랑 톡톡톡(Talk)!’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언어발달지원 서비스 대상자 9가구가 참여한다. 비대면 동영상 교육으로 ‘언어발달단계에 따른 가정에서의 언어촉진법’이 진행된다. 사후지원으로 지도사와의 Q&A 전화 상담과 가정에서 언어지도 실천 전략을 계획해 본다. 언어촉진 교육자료와 놀이키트를 가정에 배부해 가정에서 자연스러운 놀이 상황에서 언어능력을 촉진할 수 있는 대화 경험을 실천할 수 있게 안내한다.

센터장 선주 스님은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들이 학교에도 잘 못 가고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다.”며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집콕 놀이 등이 유행하기도 한다는데 센터에서 제공하는 언어 놀이 키트를 활용하여 의미 있는 가족 간의 시간이 형성되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모 씨는 “아이가 말을 못 해 참 걱정이다. 말은 알아서 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라는 것을 느꼈다.”며 “보내 주신 언어 놀이 키트를 아이들이 보면 아주 좋아할 것 같다. 아이들과 좋은 시간 만들어 보겠다”고 했다.

김천시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 서비스는 만 2세에서 만 12세의 발달단계에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 중 언어발달의 어려움을 나타내는 아동들에게 제공된다. 언어 능력평가 및 언어촉진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겪는 언어발달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부모 상담 및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더욱 나은 언어 양육 환경을 개선에 노력한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언어발달지원서비스로 부모교육 외 통·번역 지원사업, 가족 상담사업, 방문교육지원 서비스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문의:054)439-8280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