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모두의 것으로 인정하고 함께 극복”
“코로나블루, 모두의 것으로 인정하고 함께 극복”
  • 박선영 기자
  • 승인 2020.09.10 17: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보 앱, ‘희망을 잃지마’ 캠페인 및 챌린지 진행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우울감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희망을 잃지마’ 캠페인을 제안했다.

마보의 이번 캠페인은 ‘현명한 희망을 가져라’, ‘희망을 잃지 않기’, ‘극복을 위한 명상’ 등 한층 강화된 마음챙김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실의에 빠진 이들에게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가자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콘텐츠는 최소 5분에서 최대 11분으로 구성, 코로나19로 답답하고 불안한 마음이 들 때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챙김 명상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마보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1차 시기와 달리 현재 재확산하는 2차 시기의 ‘코로나블루’를 “현 상황이 언제 종료될지 모른다는 막막함과 공포, 실직 등으로 인한 생계에 대한 우려, 사회적 단절로 인한 외로움과 무력감이 일상을 무겁게 파고드는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힘들고 어려운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도 그 고통을 개인의 것으로만 치부하지 않고 모두의 것으로 인정하며 함께 극복하자”며 명상을 제안했다.

이와 더불어, 마보는 ‘틱톡’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 ‘뉴즈’와 함께 ‘희망을 잃지마’ 챌린지를 진행한다.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다는 컨셉으로, 소소한 행복을 찾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분노와 좌절감을 다스리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희망을 잃지마’ 챌린지에 동참하는 이들에게는 마보 1개월 이용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9-11 23:58:29
코로나로 모두가 지치고 종교집회도 제한되어 사람들의 피로가 쌓여가는 중에, 명상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캠페인은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아요. '희망을 잃지마' 챌린지 뿐만 아니라 sns를 이용한 소통으로도 사람들이 희망을 갖고 우울함을 이겨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이 잘 진행되어 긍정적 마음가짐을 널리 퍼뜨릴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