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TV 고승전’ 자장 율사 3부작 방영
BTN ‘TV 고승전’ 자장 율사 3부작 방영
  • 이창윤 기자
  • 승인 2020.07.3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30분

BTN(대표이사 구본일)가 <길 위의 인문학 - TV고승전> ‘자장 율사’ 편(연출 오원근, 구성 조혜영)을 8월 3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한다. 재방송은 당일 오후 10시 30분.

‘자장 율사’ 편에서는 조용헌 건국대 석좌교수가 출연해 자장 율사의 삶과 업적, 숨겨진 이야기를 풍수지리학을 곁들여 소개한다.

8월 3일 방송될 1부 ‘신라불교를 세우다. 대국통 자장율사’ 편에서는 선덕여왕의 왕권 확립, 국가 수호 파트너로서 자장율사의 생애와 백골관 수행, 당 유학 후 업적을 알아본다.

8월 10일 방송될 2부 ‘자장율사, 신통으로 중생을 구하다’ 편에서는 자장 율사와 용 이야기를 통해 황룡사와 태화사가 창건된 배경, 신라인의 신앙적 의지처로서 용의 의미를 살펴본다.

8월 17일 방송될 3부 ‘자장율사, 문수보살을 만나다’ 편에서는 자장 율사의 화엄경 강설을 계승한 통도사 화엄산림을 시작으로, 자장 율사의 화엄 및 문수신앙에 대해 알아보고, 죽음과 관련한 수수께끼를 풀어본다.

<길 위의 인문학 - TV 고승전>은 우리나라에 법음을 전하고 불교를 꽃피운 선지식의 숨결과 흔적을 찾아나서는 인문학기행 프로그램이다. 앞서 4부작 ‘원효 대사’ 편과 3부작 ‘의상 대사’ 편을 방송한 바 있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