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안심정사' 서울본부 개원...양재동 시대 활짝
'태고종 안심정사' 서울본부 개원...양재동 시대 활짝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05.18 16: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문화교육센터 운영...기도 신행 나눔 등 생활불교서 교육중심 도량으로
안심정사 서울 도량은 강남대로6길 18에 자리한다. 지하1층 지상 6층 규모이다
안심정사 서울 도량은 강남대로6길 18에 자리한다. 지하1층 지상 6층 규모이다

한국불교태고종 안심정사가 서울 양재동 시대를 시작한다. 조계종 구룡사를 비롯해 능인선원, 천태종 관문사 등 대형 도심사찰이 모인 곳이다.

안심정사(회주 법안 스님, 주지 혜심 법사)는 17일 개원법회를 봉행했다.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격려사를 통해서 "법안 스님 같은 분이 종단에 몇분만 더 계셔도 태고종단 위상이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추켜 세웠다.

스님은 "법안 스님은 종단이 어려울 때마다 발벗고 나서서 종단 살리기에 앞장서왔다. 오늘 안심정사 서울본부 개원으로 한국불교와 태고종이 더 우뚝서고 발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행사에는 탈북민 출신 최초 지역구 당선자인 태영호 국회의원 당선자가 참석했다
행사에는 탈북민 출신 최초 지역구 당선자인 태영호 국회의원 당선자가 참석했다

 

중앙종회의장 법담 스님은 "오늘 태고종의 희망을 보는 것 같아서 기쁘다. (안심정사가) 종단의 든든한 뿌리가 되어 달라"고 축사를 했다.

호법원장 지현 스님은 축사를 통해 "서울본부 개원은 종단 경사요 희망이다. 위기에 빠진 한국불교를 살리고 실추된 종단 위상을 회복하는 희망"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교육원장 법안 스님 원력으로 종단 포교와 교육이 함께 맞물려서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전 총무원장 도산 스님은 "평생 법당 하나 마련하기도 쉽지 않다. 법안 스님은 수개월마다 불사를 하나씩 이뤄서 사람을 놀래킨다. 법안 스님은 부루나존자요, 종단의 큰 보배"라고 했다.

 

점안법회 후 법회에 참석한 스님들이 도량을 돌고 있다
점안법회 후 법회에 참석한 스님들이 도량을 돌고 있다

 

태고총림 선암사 주지 시각 스님은 "선암사 특별강원에 많은 강원생이 몰리고 있다. 법안 스님 원력 덕분"이라고 했다.

전 중앙종회의장 도광 스님, 법규위원장 혜주 스님, 총무원 부원장 성오 스님, 전북종무원장 진성 스님, 호법원 사무처장 자우 스님, 총무원 홍보부장 청공 스님 등도 안심정사 서울본부가 태고종 중심으로 한국불교 발전에 기여하는 중심도량이 될 것이라고 했다.

안심정사 회주 법안 스님은 양재동에 새로 연 서울본부를 교육중심 도량으로 키우겠다고 했다
안심정사 회주 법안 스님은 양재동에 새로 연 서울본부를 교육중심 도량으로 키우겠다고 했다

 

앞서 법안 스님은 경과보고를 통해 지난해 11월 서울도량 이전 발원 100일 기도 중에 현재 건물 부지를 만났다고 설명했다. 스님은 건물 매입과 인테리어 비용 등을 합쳐 이번 불사에 모두 110여 억원이 투입됐다고 했다.

법안 스님은 "안심정사만의 기도 신행 나눔 등 생활불교를 바탕으로 서울본부는 불교문화센터를 통한 교육 특화 도량으로 운영하겠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대중을 맞이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소납은 기도 교육 상담에만 힘쓰고 사찰운영 전반은 내려놓겠다. 서울도량 운영은 주지 혜신 법사에게 맡기겠다"고 했다

이윤하 서울본부 신도회장은 발원문을 통해 "기도 정진하는 노고를 통해 자신을 극복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부처님의 참마음 뜻을 아는 불자가 되겠다"고 했다.

 

안심정사 서울본부는 지상 6층 지하 1층  1,300㎡(400여 평) 규모이다. 지하 1층은 주차장 창고, 지상 1층은 종무실 친견실, 2층은 강당과 공양간, 3층은 지장전 염불당, 4층은 대웅전 설법전, 5층은 약사전 좌선당, 6층은 지관당, 옥상은 산신전이 자리한다.

법안 스님은 "새로 문 여는 불교문화교육센터를 '안심승신불학원'으로 발전시켜 출가 재가자 교육을 아우르는 불자교육 중심센터로 양성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불교에 희망이 2020-05-18 17:49:36
범계권승만 있는 한국불교에 큰 희망이 되실 겁니다.

이게바로 2020-05-18 17:48:49
소납은 기도 교육 상담에만 힘쓰고 사찰운영 전반은 내려놓겠다.

==> 이게바로 태고종이 청정종단이 되서 불교발전을 이끌어낼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

불자 2020-05-18 17:47:39
오랫만에 보는 도심포교 청정도량 기대가 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