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승 등 '아홉 스님' 상월선원 동안거 영화로
자승 등 '아홉 스님' 상월선원 동안거 영화로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05.14 18:49
  • 댓글 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승 정치인 줄세우기 논란 이어 전국 영화 상영

 

지난 겨울 조계종 자승 전 총무원장 등 아홉 스님들의 상월선원 동안거가 영화로 제작됐다.
27일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하는 '아홉스님'(감독 윤성준)이다. 러닝타임 72분.

자승 도림 재현 진각 심우 성곡 호산 무연 인산 스님 등은 난방 기구 없이 옷 한 벌, 하루 한 끼, 묵언을 하며 문을 걸어 잠군 상월선원 천막 안에서 하루 14시간 정진을 했다고 알려져 있다.

스님들은 상월선원에서의 지난 겨울을 "살면서 그렇게 추웠던 적은 없었다. 바람이 없고 햇빛이 없다 보니 침낭이 얼기도 했다", "텐트 안에서 자고 나오는데 마치 차가운 얼음물에 들어갔다 나오는 느낌이었다"고 회상한다.

상월선원 '아홉 스님' 동안거는 백서와 수행일기 책 발간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승 전 원장 등 상월선원 동안거는 종무원 강제동원과 박원순 이낙연 황교안 등 정치인 줄세우기 속에 불법천막으로 강제이행금이 부과되는 등 여러 논란을 빚었다.

MBC보도 갈무리
MBC보도 갈무리

 

MBC문화방송은 지난 1월 29일 뉴스데스크 '바로간다' 코너에서 신도들이 상월선원을 찾아 춤을 추고 비닐하우스를 향해 절을 하고 소원을 비는 상월선원 모습을 보도했다.


영화 '아홉 스님' 예고편 바로가기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같으중 2020-05-25 17:51:25
전에 각화사 15개월 결사 학림사 3년결사 대승사 용맹정진 봉암사 용맹정진 등등 수좌들이 그렇게 해도 공부안돼서 챙피하다고 도반들에게도 알리지도 안았는데 무슨 텐트치고 한철 한거 가지고 영화를 찍네 수행의 좌표를 제시했네 라고 하는가 챙피하지도 안으신가

누가 무책원행을 총무원장 선출케 했나 2020-05-24 16:47:06
나눔의 집 19년간 상임이사 및 원장재직한자는 바로 바로..................누구?
관할관청 나눔의 집 감사 결과 최종적으로 지난해 예산결산서에 대한 전면 외부회계감사가 필요하다 진단했다.

나눔의 집 현 대표이사인 월주 스님와 성우 상임이사 그리고 19년간 상임이사 실세로 군림해오던 전 역사관 관장 겸 원장이시던 원행 현 총무원장의 책임이 가장 막중하다.

앞서 이미 경기도와 광주시 관할 감독기관은 나눔의집 경영진들에 대한 중징계를 권고하였다.

사실상 원행 현총무원장의 책임이 가장 막중하다고 볼 수 밖에 없다. 시설 부실운영, 무책임한 책임전가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닌 원행승려가 19년간 실세 상임이사로 때론 월주스님 대리로 군림해오던

그대로 해온데 있었다고 볼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만불당 2020-05-22 19:45:04
우리 큰시님들 ~
평생 처음 천막에서 사시더니만
갖은 폼은 다 잡으시더만 ~
학자들 불러서 학술 쑈하고
어리석은 신도들 불러서 뭔 법회하고
표 필요한 정치인들 불러서 기사 쓰고
이젠 영화 까지 나온다고 ?
아카데미 외국 땡중상 수상을 기대해보께
고만 좀 해라
창피하지도 않니 ?

사이비 교주 2020-05-21 08:52:08
자승은 어찌 프로포폴 중독 성형외과 원장과 유기적 인간관계를 맺고
거래를 했으까 잉 ~ ? _()_

문수 2020-05-20 21:16:51
세상엔 영화같은 일들이 많지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