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 언론 재갈, 현응 스님 행태 통탄"
"비판 언론 재갈, 현응 스님 행태 통탄"
  • 조현성
  • 승인 2019.11.13 12:2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PD수첩 성역 없는 취재 계속돼야"
pd수첩 제작진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현응 스님 (pd수첩 갈무리)
pd수첩 제작진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현응 스님 (pd수첩 갈무리)

 

경찰의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 제작진 등을 기소의견 송치한 것에 전국언론노조 MBC본부가 항의 성명을 13일 발표했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이하 MBC노조)는 'PD수첩의 성역 없는 취재는 계속되어야 한다' 제하의 성명서를 통해 경찰의 <PD수첩> 제작진 등 기소의견 검찰 송치는 언론자유에 심대한 위협이라고 우려했다.

MBC노조는 "현응 스님은 자신을 비판한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 하고 있다. 탄핵 받은 총무원장과 함께 책임질 위치에 있던 장본인이 성찰은 커녕 조계종 전체를 욕되게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서 "현응 스님은 이제라도 고소를 취하하고 한국 불교 명예를 더 이상 떨어뜨리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MBC노조는 "현응 스님 성추행 혐의는 제대로 조사 않고 <PD수첩>의 정당한 취재만을 문제 삼고 조사한 경찰도 석연치 않다"고 했다.

지난해 5월 1일 법원은 조계종 측이 제기한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면서 "본 방송이 공익적인 목적을 추구하고 있고, 제시된 자료가 치밀한 취재를 통해 객관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으며, 충분한 반론기회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MBC노조는 "이런 점에 비추어 경찰이 PD수첩 제작진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결과는 상식적이지 않다"고 했다.

MBC노조는 "종로경찰서의 행태는 지난 3월 <PD수첩>이 방영한 '호텔 사모님의 마지막 메시지' 편 관련 지역 유력 인사인 방용훈 사장을 제대로 조사하지 못하던 관찰 경찰서 행태와 수사과정이 흡사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 <PD수첩> 제작진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하면서 언론에 수사진행 관련 내용을 일방적으로 공표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수사기관의 피의사실공표가 사회문제로 불거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 사건을 상식적으로 다루고 있는지 의심할 대목"이라고도 했다.

MBC본부는 "이제 이 사건은 검찰로 넘어갔다. 검찰은 PD수첩이 성역 없는 취재를 계속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른 합리적인 결과를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의 성명 전문 바로가기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dasan2580@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자불자님되세요호국불교애국하자 2019-11-21 19:41:43
불자님들은 부처님 기본 가르침 불교 기본 교리는 확실히 알고



부처님처럼 전도전법 중생구제 잘하기 바란다



불자님들은 부처님 명령을 실천하십시요



부처님 전도선언 검색 참고바랍니다



금생도 행복 내생도 행복 완전한 행복이 부처님이 가르친 불교의 목적이다




불교 목표는 행복이다




불교 불자님들은 매일 부처님 가르침 행복경 읽고 살자




불자님들은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초기불전연구원 검색해서




각묵스님이 가르치는 부처님 근본 가르침 기본 교리는 확실히 알고 사십시요




생로병사는 진리다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자 ?..




전국 주유소 충전소 가격정보 알기 사이트 오피넷입니다




오피넷 www.opinet.co.kr/

이결성 2019-11-13 17:50:19
절집 범죄에 대해 면죄부를 달라 하네 앞으로 조계종 볼만 하겠다 그게 당신의 의도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