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대사 애니메이션 공모전 개최
사명대사 애니메이션 공모전 개최
  • 이창윤 기자
  • 승인 2019.11.0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17일 마감…우수작품은 상영
▲ 동국대학교 박물관 소장 사명당 유정 진영.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이 사명대사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모한다. 박물관은 BTN불교TV와 공동으로 기획한 ‘일본 교토 고쇼지 소장 사명대사 유묵 특별 공개’전시를 기념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애니메이션은 2분 이내의 분량으로 1920×1080 팍셀, 30fps 규격이어야 한다. 파일포맷은 mp4, mov, avi, wmv, mpg, vob이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하려는 이는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애니메이션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11월 17일. 접수와 심사는 어린이를 포함한 청소년부와 대학생을 포함한 성인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제출 작품 중 총 12점을 선정해 청소년부와 일반부 각각 국립중앙박물관장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부상과 함께 수여한다. 우수 작품은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에서 상영한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열릴 예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관계자는 “사명대사의 생애와 활동, 그 역사적ㆍ평화적 의미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임진왜란 속에서 국가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고 전쟁의 종식을 이끌었던 사명대사의 행적과 뜻을 재조명하는 애니메이션 공모행사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