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생명 구하는 녹색불교 함께해요”
“지구생명 구하는 녹색불교 함께해요”
  • 이창윤 기자
  • 승인 2019.11.0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환경연대 이달 27일 ‘후원의 밤’ 행사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는 11월 27일 수요일 오후 6시 서울 명동 소테츠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지하 1층 SOM-C에서 후원의 밤 행사 ‘함께하자, 녹색불교’를 개최한다.

이날 후원의 밤 행사는 부처님의 생명존중사상을 실천하며 환경오염과 기후위기로 고통 받는 지구 생명을 구하는 ‘녹색불교’ 활동기금을 모금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계절이 담긴 밥상’을 주제로 한 저녁식사로 시작돼 공연, 활동영상, 인사말과 축사, 녹색불교 비전 발표 등이 이어진다. 특히 해외에까지 가서 쓰레기를 남기고 오는 부끄러운 우리 모습을 성찰하자는 취지에서 히말라야 훌로깅(flowging)운동을 모범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네팔의 부메(Bhume)학교를 시상한다. 훌로깅운동은 걸어다니며 플라스틱을 줍는 운동으로, 이 학교 전교생 75명은 히말라야 도처에 버려진 플라스틱을 병에 담아오는 숙제를 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후원의 밤 행사는 ‘환경 약속문’을 낭독하는 것으로 끝난다.

불교환경연대 관계자는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포교 활성화를 위해 녹색불교운동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이를 위해 활동 기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불자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랐다.

불교환경연대는 후원의 밤 진행을 위해 후원금과 행사 후원 물품을 접수 받고 있다.

문의. 02-720-1654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budjn2009@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