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서 거론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국감서 거론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8.10.25 17:07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흥 회장 잘못된 처신으로 불교계 인사까지 욕먹나
▲ 이기흥 회장에게 질의하는 한선교 의원(왼쪽) 국회영상회의록 시스템 갈무리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이 국정감사에서 골프접대 의혹 추궁을 당한데 이어, 태릉선수촌 부촌장과 대한체육회 이사에 불자를 둔 것을 트집 잡혔다.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은 2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안민석) 국정감사에서 이기흥 회장을 질타했다.

한 의원은 "...이런 분들이 가서 선수촌장을 해도 모자랄 정도인데. 거기다 부촌장을 (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의 동생을 갖다 앉혀요?  이게 체육회입니까?"라고 했다.
 

자승 전 원장의 동생 이호식 부회장(대한체조협회)이 태릉선수촌 부촌장에 임명된 것은 지난해 2월 <한겨레신문>이 최초 보도했다. <한겨레신문>은 이기흥 회장의 독선적 인사를 지적하면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이호식 부촌장 임명 배경에는 종교계 연줄이 닿아있다는 의혹이 있다"고 했다.

자승 전 원장의 동생 이호식 부촌장은 자승 전 원장이 만든 불교포럼 회원이다. 태릉선수촌 부촌장 자리는 이기흥 회장 체제 출범 후 신설된 자리로 더욱 의심을 샀다.

당시 이호식 부촌장은 <불교닷컴>에 "일부 언론의 특정종교 연줄에 닿아있다는 의혹은 추측에 불과하며, 정당한 공모절차를 거쳐 경력과 자질, 업무능력을 평가받아 임명된 것"이라고 했다.

 

앞서 한 의원은 "체육인 불자회. 알아본 바로는 조계종 불자회 계신 분 두 분이 더 있겠지만 지금 (대한체육회) 이사로 (불자) 두명이 들어가 있다. 아마 더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국회 문광위 안민석 위원은 "대한체육회 이사 가운데 특정종교를 가진 분들이 2/3이 된다. 이건 해명을 해줘야할 것 같다. 이사들의 종교를 기입해서 제출을 해달라"고 했다.

이기흥 회장은 "네"라고 답했다.

앞서 이기흥 회장은 MBC <스트레이트> 방송을 통해 태광그룹 소유 '휘슬링 락' 골프장에서 전현직 고위관료에게 골프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날 국감에서도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손혜원 의원이 골프접대 부분을 추궁했다.

이 회장은 MBC 방송에서는 "아 그건 불교, 불교"라고 답했다. 국감에 출석해서도 '휘슬링 락' 골프상품권은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받은 것이고, 골프는 조계종 중앙신도회 임원들과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안민석 한선교 의원 등 여야를 초월한 대한체육회 내 불교계 인사 지적은 이날 오전 골프접대 의혹을 추궁 받은 이 회장이 '불교' 뒤로 피하려고 한 점도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 회장의 잘못된 처신으로 다른 불교계 인사까지 욕먹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승이 2018-10-26 13:09:47
자승이 가는길엔 구린내뿐이구나 절집안이나 밖이나 측근들에게만 특혜를 주느라 구린내가 진동

자승은 악의축 2018-10-26 11:16:10
자승이가 관여하는 거의 모든 것은 훼불 해불행위였다.
그놈은 종권을 쥐고 자신의 말을 안들으면 해종이라는
딱지를 붙이고 서울 한복판에서 온갖 사악한 짓을 했다.
그래서 천주교 실세들의 먹이감이되고 놀이감이 되었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가? 모든 게 드러나는 인터넷 시대에
폭력과 도박이나 일삼고 그런 놈들이 종권을 쥐고 방송을 타고.
이제라도 불교인이면 사사로운 이익은 버리고
팔정도와 사성제의 부처님 가르침대로 정의롭게 사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것을 전 국민에게 인식시켜야 한다.
불교 내에서 천주교 앞잡이 노릇하는 놈들이 있다.

자승 동생 이호식 2018-10-25 19:21:59
울 형은 딸이 어~없다.
형수도 어~없다.

이호삭 형수 2018-10-25 22:01:41
누구 와이프?

법치국가임을 보여라!! 2018-10-26 01:42:16
이사람이 무슨돈으로 전방위로 못된짓을 했을까?
김영란법을 엄중히 집행해서 법앞에 평등한 만민평등 민주주 대원칙을 반듯이 지켜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