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서 거론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국감서 거론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8.10.25 17:07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흥 회장 잘못된 처신으로 불교계 인사까지 욕먹나
▲ 이기흥 회장에게 질의하는 한선교 의원(왼쪽) 국회영상회의록 시스템 갈무리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이 국정감사에서 골프접대 의혹 추궁을 당한데 이어, 태릉선수촌 부촌장과 대한체육회 이사에 불자를 둔 것을 트집 잡혔다.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은 2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안민석) 국정감사에서 이기흥 회장을 질타했다.

한 의원은 "...이런 분들이 가서 선수촌장을 해도 모자랄 정도인데. 거기다 부촌장을 (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의 동생을 갖다 앉혀요?  이게 체육회입니까?"라고 했다.
 

자승 전 원장의 동생 이호식 부회장(대한체조협회)이 태릉선수촌 부촌장에 임명된 것은 지난해 2월 <한겨레신문>이 최초 보도했다. <한겨레신문>은 이기흥 회장의 독선적 인사를 지적하면서 "(자승 전 원장 속가 동생) 이호식 부촌장 임명 배경에는 종교계 연줄이 닿아있다는 의혹이 있다"고 했다.

자승 전 원장의 동생 이호식 부촌장은 자승 전 원장이 만든 불교포럼 회원이다. 태릉선수촌 부촌장 자리는 이기흥 회장 체제 출범 후 신설된 자리로 더욱 의심을 샀다.

당시 이호식 부촌장은 <불교닷컴>에 "일부 언론의 특정종교 연줄에 닿아있다는 의혹은 추측에 불과하며, 정당한 공모절차를 거쳐 경력과 자질, 업무능력을 평가받아 임명된 것"이라고 했다.

 

앞서 한 의원은 "체육인 불자회. 알아본 바로는 조계종 불자회 계신 분 두 분이 더 있겠지만 지금 (대한체육회) 이사로 (불자) 두명이 들어가 있다. 아마 더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국회 문광위 안민석 위원은 "대한체육회 이사 가운데 특정종교를 가진 분들이 2/3이 된다. 이건 해명을 해줘야할 것 같다. 이사들의 종교를 기입해서 제출을 해달라"고 했다.

이기흥 회장은 "네"라고 답했다.

앞서 이기흥 회장은 MBC <스트레이트> 방송을 통해 태광그룹 소유 '휘슬링 락' 골프장에서 전현직 고위관료에게 골프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날 국감에서도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손혜원 의원이 골프접대 부분을 추궁했다.

이 회장은 MBC 방송에서는 "아 그건 불교, 불교"라고 답했다. 국감에 출석해서도 '휘슬링 락' 골프상품권은 조계종 중앙신도회가 받은 것이고, 골프는 조계종 중앙신도회 임원들과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안민석 한선교 의원 등 여야를 초월한 대한체육회 내 불교계 인사 지적은 이날 오전 골프접대 의혹을 추궁 받은 이 회장이 '불교' 뒤로 피하려고 한 점도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 회장의 잘못된 처신으로 다른 불교계 인사까지 욕먹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불교중심 불교닷컴,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없다 2018-11-13 02:50:34
이건 뭔 소리야? 기독교인은 되고 불교인은 안되는건가?
비리가 있으면 비리에 대해 말을 해야지 무슨 종교타령이야?
그럼, 기독교인인데 국회의원이야? 하는 소리와 똑같잖아...

자승이 동상 2018-11-01 10:14:06
불교의 우수성을 통해 정치화 하려는 이회장은 당장 신도회를 사퇴하시오.
그리고 부끄러운줄 아시오. 당신때문에 전체 불교가 욕먹지 않소이까.

한선교 용인 개누리당 닭 남동생 2018-10-28 08:54:00
한선교 교회선교 이자슥은 이번이 마지막 국회의

위/ 앳끼 못난화상아.. 2018-10-27 00:17:48
천주교는 비교적 사회정의나 보편적가치에 불교보다 역활이나은거 아녀..
뒤에서 가짜뉴스 생산하지 말고 무기명인데 사실관계를 구
체적으로 밝혀라 못난화상아..

윗인간에게 2018-10-26 19:38:53
천주교인이 불교를 위하는 척 하면서 불교재단에서 돈벌이를 하고
천주교에 이익되는 일을 하는 놈이 어디 한둘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