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흑돼지 맛집 ‘zzz제주흑돼지’ 외관부터 맛까지 호평!
제주도 흑돼지 맛집 ‘zzz제주흑돼지’ 외관부터 맛까지 호평!
  • 강현주 기자
  • 승인 2017.12.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희망 여행지로 1순위를 꼽자면 단연 제주도를 빼놓을 수 없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것은 기본 연일 한파도 기승을 부리는 탓에 자연스레 따뜻한 남쪽 섬으로 눈길을 분위기다.

이러한 제주도에 맛집이 많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사실이다. 각종 TV 프로그램 단골 촬영 장소이기도 한 제주도는 그만큼 맛과 멋을 향유할 수 있는 음식점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제주도에 도착하자 마자 찾을 수 있는 맛집이라면 당연하게도 공항 근처에 많다. 공항 5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도 흑돼지 맛집 ‘zzz제주흑돼지’가 그 중 하나다.

마치 미술관을 방불케하는 넓고 감각적인 외관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단 번에 사로잡는 이곳은 말그대로 제주도 흑돼지를 전문으로 하는 고깃집이다. 입구에는 럭셔리한 분위기의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점이 이채를 띈다.

맛에 대한 평가는 일찌감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났다. 현지 도민들도 즐겨 찾으며 부담없이 식사할 수 있기 때문에 제주공항근처 맛집 리스트에서는 빠지지 않을 정도다.

주력 메뉴인 흑돼지는 짙은 숯 향이 어우러져 제대로 된 불맛, 두툼한 크기에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담백한 육즙이 풍미를 더한다. 그 맛은 물론 먹어본 사람만 안다.

도심에서 쉽게 보기 힘든 밑반찬들도 정갈한 한상 차림을 이룬다. 갓 무쳐 고소함과 싱싱함을 만끽할 수 있는 김치부터 보리김치, 숙성된 각종 짱아찌류 등 손수 만든 전라도식 반찬들에 손맛 정성이 깃든다. 

이 외에도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는 보리차와 냉된장국, 구워서 곁들여 먹으면 단맛이 우러나는 양파와 버섯, 호박은 물론 , 멜전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한 후 끓인 특제 소스, 진한 표고의 향이 일품인 잔치국수 등이 이곳의 매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다.

주문은 2인부터 가능하다. 농장에서 직접 공급 받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데다 규모와 시설에 비하면 가격대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