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 임산부 선물, 튼살크림부터 엽산제까지
실용적 임산부 선물, 튼살크림부터 엽산제까지
  • 조현성 기자
  • 승인 2016.12.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인의 임신 소식을 듣게 됐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축하 선물에 대해 고민한다. 시중에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축하 선물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관련 제품이 너무 많다 보니 오히려 선택에 혼란을 겪는 경우가 있다.

임신 축하 선물의 경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감이 없으면서도 실용성이 높은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이런 조건을 만족시키는 선물은 무엇일까

◊튼살 크림 = 임산부들에게 임신기간 내내 필요한 것 중 하나가 ‘튼살 크림’이다. 임산부들은 뱃속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피부가 늘어나고 손상돼 튼살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튼살은 가려움을 일으키는데다가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아 흉터 등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임산부 튼살 크림으로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향이 너무 강한 튼살 크림은 임산부의 입덧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어 향이 은은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산부 엽산제 = 임산부에게 엽산 비타민은 태아의 올바른 성장뿐만 아니라 임산부의 건강을 지키는데도 꼭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임산부가 임신 기간 동안 음식을 통해 천연엽산을 충분히 섭취하기 힘들다. 따라서 임산부 엽산제는 임신 축하 선물로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임산부 엽산제 복용 시기는 임신 전부터 임신 후 12주 기간이다. 임신 초기는 물론 임신 준비기간에도 엽산 영양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엽산제는 빨리 선물할수록 좋다. 시중에는 합성엽산제 등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추천할 만한 엽산제는 합성첨가물 없는 천연엽산제다. 또한 임산부 엽산 권장량을 충족한 제품을 고르길 추천한다. 천연비타민제는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면 엽산 과다복용 등 부작용 위험이 낮다.

◊ 임산부 전용 속옷 = 임산부들은 막달이 점점 다가올수록 배와 가슴이 커져 불편함을 겪게 된다. 이때 임산부 전용 속옷이 아닌 일반 속용을 착용하게 되면 배가 눌리고 조여 뱃속 태아까지 위험해질 수 있다.

따라서 임산부들은 임신기간 동안 임산부 전용 속옷을 입는 것이 좋은데, 이때 팬티는 통기성이 좋은 면 소재가 좋으며 신축성이 좋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 브레지어의 경우 어깨끈이 좁은 제품은 통증을 일으킬 수 있어 되도록 어깨끈이 넓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 임신 선물은 가격대에만 치중하게 될 경우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불편해질 수 있다. 따라서 임신 축하 선물은 무조건 비싼 것보다는 예비 엄마와 뱃속 태아 모두에게 필요한 실용성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