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반떼, 젊은 세대를 사로잡다!
신형 아반떼, 젊은 세대를 사로잡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0.07.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아반떼 부산모터쇼서 세계최초로 공개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지난 4월 ‘2010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신형 「아반떼(프로젝트명 MD)」외관을 세계 시장 최초로 선보였다.

신형「아반떼」는 ‘유연한 역동성’을 의미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기반으로, 공기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윈드(Wind)’와 예술적 조형물인 ‘크래프트(Craft)’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바람의 움직임을 통해 형성된 자연의 형상을 자동차로 구현하고자 하는 이 같은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콘셉트를 바탕으로, 신형 「아반떼」는 기존 준중형 세단에서 볼 수 없던 한층 스포티하면서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완성돼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갖췄다.

신형 「아반떼」는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를 달성한 감마 1.6ℓ GDI 엔진을 국내 준중형 최초로 탑재하고 전륜 소형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한층 강력해진 동력 성능 및 연비를 달성했다.

▲ ⓒ현대자동차 제공

신형『아반떼』내부 렌더링 공개

현대차는 부산모터쇼에서 신형 아반떼의 외형을 공개이 이어, 지난 6월 15일 내부 인테리어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아반떼의 내부 렌더링은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신형 아반떼의 크래쉬패드는 센터페시아에서 콘솔까지 연결되는 실버 가니쉬를 바람에 날리는 형상으로 완성시켜 전체적으로 다이나믹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이와 함께 하이그로시 블랙 및 메탈릭 컬러를 삽입해 미래지향적인 하이테크 이미지를 부가했다.

도어트림에는 실버 가니쉬 타입의 그립핸들을 추가해 역동적 이미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크래쉬패드와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했으며, 암레스트 부분에도 메탈릭 페인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스피커 위치를 상향 적용해 맵 포켓 사이즈를 확대함으로써 수납성 또한 크게 향상시켰다.

콘솔에는 센터트레이 커버를 적용해 USB, AUX 등 연결시 케이블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한편, 슬라이딩 타입의 콘솔 암레스트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켰다.

▲ ⓒ현대자동차 제공

신형『아반떼』공식 블로그트위터 오픈

또한, 현대차 내부 렌더링 공개한지 이틀 후, 신형 아반떼의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를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젊은층을중심으로 인터넷 매체의 영향력이확산되고 스마트폰 사용 고객 증가로 모바일 SNS 이용이 점차 확산됨에따라, 신형『아반떼』의 주요 고객이 될 이들에게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을 통해 신형『아반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식블로그 http://hyundai-avante.co.kr, 공식트위터 http://twitter.com/hyundai_avante)

신형 아반떼 블로그는 ▲『아반떼』의 역사 및 탄생 스토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Feel AVANTE’와 ▲제품 소개 및 『아반떼』에 관한 최신 소식 등을 전하는 ‘Hello AVANTE’ ▲다양한 상시 이벤트를 제공하는 ‘AVANTE Event’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차는 트위터를통해 많은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쌍방향 의사소통을 진행하여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한 아반떼 알리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신형 『아반떼』의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 개설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진행하고 있다.

신형『아반떼』블로그에서는 블로그 오픈 공지글을 퍼간 네티즌 중 2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무료쿠폰을 증정하며, 트위터에서는 선착순 1천명의 팔로워(Follower) 및 매일 오후 2시 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스타벅스무료 시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신형『아반떼』사전계약 실시

현대차는 6월 21일부터 전국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신형『아반떼(프로젝트명 MD)』사전계약 접수를 개시했다.

현대차는 사전계약을 통해 신형『아반떼』를 먼저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현대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com)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신형『아반떼』를 사전계약하고 홈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5명에게 차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사전계약 공감댓글 이벤트’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형『아반떼』관련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300명을 추첨해 주유권 및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상담신청 이벤트’를 실시해 신형『아반떼』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있다.

신형 아반떼, 넓어진 실내공간으로 재탄생

현대차는 사전계약 개시 후, 신형 아반떼의 실내공간 구현 기술을 소개하고, 한층 강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신형 아반떼의 우수성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아반떼』는 스포티한 외관을 구현하기 위해 전고를 낮추면서, 실내 플로어, 센터 터널, 시트 위치 등을 낮게 설계하고 각종 부품 위치를 조정해 엔진룸 공간도 최적화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구현하고자 했다.

그 결과 신형 『아반떼』는 기존 모델보다 실내 거주길이 및 실내폭이 각 30mm, 10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도 동급 최고 수준인 2,700mm을 달성해 한층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며 승차감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핸들, 페달 및 각종 실내 조작기기의 위치를 운전자 중심으로 재배열해 운전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신형『아반떼』감성품질 사양 공개

현대차는 지난 6일, 신형 아반떼의 감성품질 사양을 공개했다.

신형 아반떼에 국내 동급 최초로 적용된「템테이션 라이트(Temptation Light)」는 ▲운전자가 리모컨키나 스마트키를 작동시키면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의 LED 퍼들램프가 자동 점등되면서 운전석과 조수석 주변을 밝혀주는 '웰컴 램프'와 ▲차량 탑승 시 오버헤드 콘솔 램프 테두리의 블루 LED 램프가 밝혀지면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무드 램프'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신형『아반떼』는 운전자에게 차량 탑승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각적 만족감 또한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아반떼』의 필라 부분에 적용된 '클로스룩킹(Cloth Looking) 필라트림' 은 운전자의 시각 및 후각적 만족도를 높여줄 또 하나의 감성품질 사양이다.

국내 동급 최초로 적용된 '클로스룩킹 필라트림'은 기존 필라트림의 주재료였던 일반 플라스틱에 섬유파일과 화산석을 혼합한 신소재를 결합시켜, 기존 필라트림의 문제점이었던 신차 냄새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긁힘 정도도 크게 개선시켰다.

아울러 기존 트림에서 볼 수 없었던 부드러운 터치감과 섬유의 소재 느낌을 구현하고 필라트림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해 승차시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신형 아반떼에는 도어부 2중 차음 구조 채택, 필라 부분 충진재 적용 등을 통해 실내소음 및 풍절음을 감소시켰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숙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구현을 가능케 했다.

▲ ⓒ현대자동차 제공

신형『아반떼』이색 마케팅 전개

지난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신형 아반떼 이색 마케팅은 ▲QR(Quick Response) 코드를 활용한 신형『아반떼』광고 게재 및 ▲신형『아반떼』프리런칭 사이트 개설 등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현대차는 전국 주요 판매망을 비롯해 시내 대형 옥외건물, 영화관,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정류장 등에 QR코드가 삽입된 이색 광고물을 설치해 향후 주력 고객이 될 2030세대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네이트, 야후 등 주요 포털사이트와 주요 일간지 및 무가지 등에도 QR코드를 활용한 배너 및 지면 광고를 게재해 신형『아반떼』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QR(Quick Response)코드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를 멀티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는 2차원 형태의 바코드로, 현대차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쿠루쿠루(QRooQRoo)나 스캐니(Scany) 등 바코드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으로써 신형『아반떼』의 생생한 정보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 특장점 소개 ▲출시예고 티저 동영상 및 신형『아반떼』애니메이션 캐릭터 공개 등의 메뉴로 구성된 프리런칭 인터넷 사이트(http://avante.hyundai.com)을 개설하고,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신형『아반떼』실내 사진 및 가격대 공개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지난 19일, 신형 아반떼의 실내 사진 및 주요 제원, 가격대를 최초 공개하고,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신형『아반떼』의 사전 인기몰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제 모습이 공개된 신형『아반떼』의 내부 인테리어는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내부 인테리어 사진과 함께 현대차는 신형『아반떼』의 주요 제원을 공개했다.

신형『아반떼』의 차체 크기는 기존 아반떼에 비해 전장은 25mm 늘이고 전고는 5mm 낮춰 보다 한층 스포티한 외관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50mm 늘어난 2,700mm을 달성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전장 4,530mm, 전폭 1,77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700mm)

또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1.6 GDI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경쟁차종을 압도하는 16.5km/ℓ(자동변속기 기준)의 연비를 달성해 뛰어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신형『아반떼』의 가격대도 공개됐다.

신형『아반떼』의 가격은 디럭스(DELUXE) 1,490 ~ 1,540만원, 럭셔리(LUXURY) 1,650 ~ 1,700만원, 프리미어(PREMIER) 1,800 ~ 1,850만원, 톱(TOP) 1,900 ~ 1,950만원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자동변속기 모델 기준)

신형『아반떼』의 가격은 기존 아반떼와 비교해 고효율의 가솔린 직분사 엔진 탑재, 신형 6단 변속기 채택, 사이드 & 커튼 에어백 전모델 기본 장착 등을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는 약 150만원 이상의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

신형 아반떼 1호 시승자로 김연아 선수 선정!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의 1호 시승자를 피겨퀸 김연아 선수로 선정하고, 21일(水)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시승식을가졌다.

▲ ⓒ현대자동차 제공
이날 시승식은 지난 4월27일 부산국제모터쇼 신형 아반떼 세계최초 공개행사에 참여한 것이 인연이 돼 이뤄진 것으로, 이날 김연아 선수는 “운전면허를 따면 신형 아반떼를 꼭 갖고 싶다”고 말한바 있다.

현대차는 이러한 신형 아반떼와 김연아 선수와의 인연에 착안해 시승식을제안했고, 아이스쇼 참가차 지난 19일 귀국한 김연아 선수측이이를 흔쾌히 수락해 성사됐다.

일산 킨텍스 일대서 약 20여 분간 진행된 시승식은김연아 선수가 아직 운전면허증이 없는 점을 감안, 현대차 관계자가운전하고 김연아 선수는 옆 좌석에 동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승 후 김연아 선수는 “부산모터쇼때는 세련된 외관이 가장 눈에 띄었는데, 이번 시승식에서는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이 무척 인상적이었다”며, “스타일과 실용성을 동시에 겸비해 젊은 세대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바탕으로 국내시장 최강자를 넘어,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사랑 받는 진정한 월드 클래스 브랜드로 도약하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김연아 선수는 세계 최고의 피겨스케이팅 선수이자 젊은 세대들에게는 우상이며 패션 아이콘”이라며 “김연아 선수와의 인연이 95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줄곧 준중형 시장의 최강자로 군림해온 아반떼의 위상과 신형 아반떼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신형 아반떼가 출시 되는 8월 초까지 이색 사전마케팅을 전방위로 실시해 신형 아반떼 붐을 조성하고, 8월 초 출시 후에는 신차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이 기사를 응원합니다." 불교닷컴 자발적 유료화 신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